[현지 리포트] 런던 사로잡은 무선 360 오디오, 듣는 즐거움 선사하다

2015/06/23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지난 6월 18일(현지 시각) 영국 런던에선 아주 특별한 행사가 열렸습니다. 삼성전자는 180여 명의 미디어 관계자와 거래선이 참석한 가운데 삼성 무선 360 오디오를 유럽 시장에 새롭게 소개했는데요. 삼성투모로우는 행사 시작에 앞서 고객들의 반응과 매장 분위기 등을 살펴보기 위해 런던 시내 매장 몇 군데를 둘러봤습니다.

디자인과 트렌드에 민감한 런더너들이 어떤 반응을 보였을지 무척 궁금한데요. 그럼 지금부터 무선 360 오디오를 만난 런더너들의 반응을 살펴볼까요?

백화점 전경▲런던 시내 중심가에 위치한 셀프리지 백화점

무선 360 오디오의 공식 론칭 행사가 열리는 당일, 삼성투모로우는 영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셀프리지(Selfridge) 백화점과 존 루이스(John Lewis) 백화점을 찾았습니다. 론칭 행사와 동시에 두 백화점에서 무선 360 오디오의 판매가 시작됐는데요.

삼성 매장 직원 피터씨

셀프리지 백화점 내 삼성전자 매장에 근무하는 피터(Peter)씨에게 무선 360 오디오에 대한 고객 반응을 물었습니다.

피터씨는 "오전에 무선 360 오디오를 처음 전시했는데 고객들이 무척 신기해했다"고 말했는데요. 특히 그는 "무선 360 오디오는 음질도 좋지만 디자인이 예뻐 9년 연속 세계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삼성 TV만큼이나 잘 팔릴 것 같다"며 무선 360 오디오의 흥행을 예상했습니다.

존 루이스 백화점 내 삼성매장▲존 루이스 백화점에 전시된 무선 360 오디오 ‘R7’

피터씨와 얘길 나누고 있는 도중에도 많은 소비자들이 무선 360 오디오에 대해 관심을 보였는데요. 옆 매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직원이 슬며시 다가와 "새로 출시된 무선 360 오디오를 보고 충격을 받았다"고 말할 정도였습니다. 출시 첫날부터 이토록 많은 관심을 받은 걸 보면 정말 보통 물건이 아닌 것 같은데요. 이는 존 루이스 백화점에서도 마찬가지였습니다.

두 백화점을 둘러본 뒤엔 런던 최대 번화가 옥스퍼드 스트리트(Oxford Street)의 PC 월드(PC World)를 찾았는데요. 아직 무선 360 오디오가 전시돼 있지 않은 이곳에서도 직원들의 기대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PC 월드의 크리스씨▲옥스퍼드 스트리트 내 PC 월드에서 근무하는 크리스(Kris)씨

PC 월드에서 근무하는 크리스(Kris)씨는 "매장에 곧 무선 360 오디오가 입고된다고 해서 기다리고 있는 중"이라고 말했는데요. 그는 "360도로 소리가 퍼지는 것도 신기하고 디자인도 아름다워 개인적으로 소장하고 싶을 정도"라며 제품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습니다.

또한, 크리스씨는 "영국 사람들은 삼성전자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며 "무선 360 오디오 역시 삼성전자가 만들었다는 이유 하나만으로도 큰 사랑을 받을 것 같다"고 말했는데요. 크리스씨와의 인터뷰에서 영국에서의 삼성전자 위상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영국인들은 집에 머무는 시간을 소중하게 여기는데요. 자주 홈 파티를 즐기고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은 영국인들에겐 디자인과 성능 모두 뛰어난 무선 360 오디오가 '잇(it) 아이템'으로 자리 잡을 것 같네요.

빅토리아 하우스

그럼 이제 다 같이 무선 360 오디오 론칭 행사장으로 떠나볼까요? 무선 360 오디오의 론칭 행사가 열린 이곳은 런던 중심가에 위치한 '빅토리아 하우스'입니다. 빅토리아 하우스에선 런던 패션위크와 MTV 어워드를 비롯해 영국 내 주요 행사들이 열리는데요. 무선 360 오디오를 유럽 시장에 처음 선보이기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곳이죠.

행사장 입구▲ 무선 360 오디오 론칭 행사장 입구

참석자들▲ 기대감 속에 미디어 관계자와 거래선들이 무선 360 오디오의 등장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오후 7시 반. 런던 시내에 어둠이 드리울 즈음, 드디어 무선 360 오디오의 론칭 행사가 시작됐습니다. 웅장한 음악이 사방으로 퍼지며 매혹적 자태의 무선 360 오디오가 그 모습을 드러냈는데요. 참석자들은 "와우(Wow)" "뷰티플(Beautiful)" 등의 탄성을 내뱉으며 무선 360 오디오를 반겼습니다.

가이 킨넬이 제품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가이 킨넬(Guy Kinnell) 삼성전자 영국법인 상무가 무선 360 오디오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가이 킨넬(Guy Kinnell) 삼성전자 영국법인 상무는 무선 360 오디오의 매력을 하나하나 소개했는데요. 제품 소개가 끝난 후 미디어 관계자들은 무선 360 오디오를 이리저리 살펴보며 감탄했습니다.

무선 360 오디오 내부 구조▲ 무선 360 오디오의 내부 구조를 살펴보고 있는 참석자들

참석자들이 무선 360 오디오를 구경하고 있습니다▲ 무선 360 오디오의 면면을 살펴보며 궁금한 점에 대해 질문하는 참석자들

이번 행사엔 IT 분야뿐 아니라 인테리어 분야 관계자들도 대거 참석했는데요. 가구·벽지·조명·소품 등 ‘보는' 인테리어에 익숙한 이들에게 무선 360 오디오는 ‘듣는' 인테리어라는 새로운 지평을 연 첫 제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존 앤드류 기자▲ 존 앤드류(Jon Andrews) 위갓서브드닷컴(Wegotserved.com) 기자

제품을 한참 동안 보고 있던 멋진 신사분에게 다가가 무선 360 오디오의 어떤 점이 마음에 드는지 물어봤습니다. 그는 "일단 정말 예쁘지 않느냐?"며 무선 360 오디오의 아름다운 디자인을 칭찬했는데요. 이어 "아름다운 디자인은 물론, 고품질의 사운드를 전 방향에서 들을 수 있다는 건 매우 매력적인 일"이라며 "가격대도 합리적이어서 많은 사람들이 좋아할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무선 360 오디오 전시된 모습

언뜻 보면 달걀같이 생긴 무선 360 오디오는 바깥에서 스피커가 보이지 않는데요. 사실 스피커를 안 보이게 하면서 최적의 음질을 낼 수 있도록 설계하는 건 결코 쉽지 않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삼성전자는 독자적인 '링 라디에이터(Ring Radiator)' 기술로 아름다운 디자인과 360도로 퍼지는 고품격 사운드를 모두 구현해낼 수 있었는데요. 무선 360 오디오는 전용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통해 스마트폰과 오디오를 연결, 저장된 음악을 재생하거나 국내·외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디제잉하고 있는 고르곤 시티▲ 영국 출신 개러지 듀어 고르곤 시티(Gorgon City)가 무선 360 오디오로 멋진 음악을 선보이고 있습니

특히 무선 360 오디오는 와이파이(Wi-Fi) 네트워크를 통해 다른 삼성 기기와 연동돼 기기를 보다 쉽게 제어할 수 있는데요. 집안 곳곳에 있는 여러 무선 360 오디오를 연결해 더욱 풍부한 스테레오 사운드를 감상할 수도 있죠.

만약 여러분 집 거실에 무선 360 오디오가 있다면 어떤 느낌일까요? 삼성전자는 이날 행사장에 거실·카페 등 무선 360 오디오의 실제 사용 환경과 유사한 공간을 구성, 직접 소리를 체험해볼 수 있는 리스닝 룸(Listening Room)을 마련했는데요.

카페 분위기의 리스닝룸거실 분위기의 리스닝룸▲ 참석자들은 실제 카페(위 사진)나 거실처럼 연출된 공간에서 무선 360 오디오의 사운드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었습니다

리스닝 룸의 커튼을 열고 들어서자 거실 한가운데 놓여있는 무선 360 오디오에서 울려 퍼지는 음악이 마치 온몸을 감싸 안는 듯했습니다. 움직이는 발걸음마다 음악이 따라오는 것 같았는데요. 이제껏 경험해보지 못한 포근하고 매력적인 느낌이었습니다.

게다가 방안 전체로 음악이 골고루 울려 퍼지니 주변 모든 사람들이 음악으로 하나가 된 것 같았는데요. 앞으로 이 작고 예쁜 무선 360 오디오가 우리 삶의 크고 작은 풍요로움과 변화를 가져다줄 것만 같은 느낌이 드네요.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