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의 문을 노크, 딜라이트 토크!

2014/04/24 by 송준호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취업 준비를 하며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삼성스토리텔러 준호!
오늘은 기다리고 기다리던 면접 결과 발표날입니다. 떨리는 마음으로 조심스럽게 면접결과를 확인하는데요.

두근 두근 면접결과 불합격 띠로리 이번 면접결과도 불합격이구나 내게 희망이라는게 있는걸까?

면접결과 ‘불합격’

계속되는 면접 낙방 소식에 삼성스토리텔러 준호는 점점 지쳐갑니다.

걱정 오빠를 힐링할 방법을 찾아보자

풀이 죽은 준호를 걱정스러운 눈빛으로 바라보던 삼성스토리텔러 재원이는 준호 오빠의 마음을 달래 줄 방법을 찾아보기로 결심합니다.

힐링하는 방법 검색 중 딜라이트 토크? 이게 뭐지? 소재원 작가의 강연? 영화 비스티 보이즈의 원작인 나는 텐프로였다 쓰신분이잖아! 그런 유명한 분의 강연이라니

준호 오빠를 위로하기 위한 힐링 이벤트를 검색하다 발견한 '딜라이트 토크'

3월의 딜라이트 토크 강연자는 ‘나는 텐프로였다’를 쓰신 소재원 작가! 유명한 분의 강연을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는 사실에 삼성스토리텔러 재원이는 1초의 망설임도 없이 딜라이트 토크를 신청합니다. 준호 오빠에게 힐링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서 말이죠.

"오빠! 딜라이트 토크 가자!"

*딜라이트 토크란(d'light talk)?
삼성 딜라이트에서 펼쳐지는 문화행사 중 하나로 각계각층에서 활약하는 명사들의 강연회 형식으로 진행되며 다양한 배움과 대화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우와 도대체 여기가 뭐하는데야?

두근두근 드디어 딜라이트 토크가 열리는 날! 삼성스토리텔러 준호와 재원이가 강연을 듣기 위해
도착한 곳은 바로 '삼성 딜라이트'!

삼성 딜라이트는 삼성전자의 다양한 제품을 체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딜라이트 토크를 비롯한 다양한 행사가 펼쳐지는 디지털 복합 문화공간인데요.

그렇다면… 취업난에 지친 준호 오빠를 치유해 줄 3월 딜라이트 토크의 주제는?!

꿈 그 이상의 것을 도전하라 당장 취직도 못하는데 내가 꿈을 이룰 수 있을까?

'꿈 그 이상의 것을 도전하라'
소재원 작가의 강연 주제를 보고 삼성스토리텔러 준호는 생각에 잠깁니다.

“좋은 회사에 들어가는 것이야말로 꿈을 이루는 것이 아닐까? 그래 일단 들어보자!"

'꿈 그 이상의 것을 도전하라'

소재원 작가는 자신의 성장 과정을 토대로 꿈에 대한 이야기를 이끌어 나갔습니다. 그리고 힘든 순간들을 겪으며 얻은 자신만의 행복에 대한 기준을 관객들에게 들려주었는데요.

"모든 사람은 행복을 느끼는 기준이 다릅니다. 사회가 정해놓은 잣대에 휘둘리지 마세요.
높은 지위에 오르고, 많은 돈을 버는 것이 진정 꿈을 이룬 것은 아니죠. 자신이 행복을 느끼고, 진정 원하는 것을 쫓으세요. 그것은 거창한 것일 필요가 없어요. 훗날, 자신의 선택에 후회가 없도록 말이죠. 그럴 때 진정한 내가 되고, 진정한 그대들이 될 것입니다."

집중 집중

"맞아, 내가 진정 원하는 것, 내가 행복을 느끼는 것, 그걸 해야지! "

소재원 작가의 강연에 깊은 감명을 받은 삼성스토리텔러 준호는 자신이 진정으로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생각해 봅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소재원 작가의 강연을 통해 꿈과 행복에 대해 방향을 잡게 된 삼성스토리텔러 준호는 삼성 딜라이트에서 딜라이트 토크 외에 어떤 행사가 열리는지 궁금해졌는데요.

뜻깊은 강연에, 간식에, 기념사진까지! 딜라이트 토크, 감동이야~ 이것뿐 아니라 딜라이트에는 딜라이트 시네마, 딜라이트 투어, 딜라이트 스포츠, 딜라이트 갤러리,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행사가 이렇게나 많이 있데!

삼성 딜라이트에서는 뜻 깊은 강연인 딜라이트 토크뿐만 아니라 딜라이트 투어, 갤러리, 스포츠, 시네마를 비롯해 쇼케이스, 파티까지 다양한 문화행사가 펼쳐지고 있었습니다.
 

다양한 콘텐츠로 가득한 디지털 복합 문화공간, 삼성 딜라이트를 즐기시려면
삼성 딜라이트 카페(Click)를 방문해 주세요.

 
룰루랄라 힐링엔 딜라이트 토크! 우리 다음에 또 오자! 당연하지!
 
"우리 다음에 또 오자! 삼성 딜라이트 고마워요!" 지친 준호 오빠를 위한 재원이의 힐링 작전은 딜라이트 토크로 대성공입니다.
취업난을 비롯해 일상생활에 지친 여러분도 삼성 딜라이트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힐링하는 시간을 갖으시길 바래요! ^^

삼성스토리텔러 카페 바로가기

※ 본 블로그에 게시한 글은 개인적인 것으로 삼성전자의 입장, 전략 또는 의견을 나타내지 않습니다.

by 송준호

삼성 스토리텔러 9기

기업뉴스

기업뉴스 > 기업문화

기획·연재 > 오피니언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