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 카메라와 함께 떠나는 헬기출사 체험

2011/03/24 by 스토리텔러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NX와 함께 떠나는 특별한 헬기출사체험

여러분, 하늘을 날면 과연 어떤 기분이 들까요? 물론 비행기를 통해서 하늘을 날 수 있지만, 저는 더욱 생생하게 하늘을 나는 기분을 느끼고 왔답니다. 바로 '헬기'를 통해서 그 특별한 경험을 한 것인데요, 삼성디지털이미징에서 NX 카메라를 소지하고 있는 유저분들을 대상으로 헬기출사 기회를 제공한 덕분이었습니다. 상상만 해도 굉장한 경험이 될 것 같죠?

그럼 지금부터 NX 카메라와 함께 했던 헬기출사 여행을 시작해보겠습니다!


 

 떨리는 마음으로 헬기에 오르다

NX 헬기출사 체험 참여자

▲ NX 헬기출사 체험 참여자

기다리고 기다리던 3월 12일 토요일! 아침 일찍 출사장소인 김포공항에 도착했습니다. 현장에 도착해보니 헬기출사 이벤트에 당첨된 다섯 분이 기다리고 계셨는데요, 벌써 친해지셨는지 NX 카메라를 한 손에 꼭 쥔 채 웃음꽃을 피우고 계셨습니다. 헬기출사에 관해 얘기를 하면서, 당첨자 다섯 분과 저는 조금 있다 탑승할 헬기 안에서 멋진 사진을 담기 위해 카메라를 이리저리 시험해보며 설레는 마음을 달래고 있었습니다.

삼성테크윈 정승권 대리님

▲ 삼성테크윈 정승권 대리님

출사 일정 지도

잠시 후 헬기출사를 담당하신 삼성테크윈 정승권 대리님께서 출사 일정에 관해 설명해주셨습니다. 오늘 촬영하게 될 지역은 인천대교-송도국제도시-시화호습지-대부도-서해대교-잠실종합운동장 순이었습니다. 벌써부터 기대가 되지 않나요? 과연 제 앞에 어떤 모습이 펼쳐질 지 지켜봐주시기 바랍니다.

곧 저희는 대기하고 있던 VIP용 승합차를 타고 순식간에 삼성테크윈 헬기이륙장에 도착했습니다.

지도를 보고 이동경로를 설명하는 모습

조종사님과 NX 헬기출사 참여자

▲ 조종사님과 NX 헬기출사 참여자

촬영에 앞서 지도를 통해 이동경로를 보다 자세하게 설명해주셨습니다. 그리고 항로에 군사보안시설이 있어 촬영이 끝나고 나면 국방부에 촬영한 메모리카드를 검열 받아야 한답니다. 말로만 들었던 국방부 검열이라는 단어를 듣고 나니 살짝 긴장된 느낌이 들기도 했습니다.

더불어 막상 헬기를 눈앞에서 보고 있으니 하늘을 날 생각에 떨리기도 했는데요, 걱정 말라는 조종사님의 든든한 말씀에 마음에 한결 편해짐을 느꼈습니다.

헬리콥터의 모습

보이시나요? 이게 바로 오늘의 출사를 책임질 헬리콥터의 모습이랍니다. 삼성에서는 테크윈 6대, 삼성의료원 1대 이렇게 총 7대의 헬기를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비용이 시간당 600만 원 정도가 든다는 말씀에 입이 떡 벌어졌는데요, 평생 살면서 경험하기 어려운 헬기 체험을 하게 되다니 저는 정말 행운아인가 봅니다.


헬기에 탑승한 스토리텔러

드디어 탑승! 헬기에 오르자 흥분한 마음을 주체할 수 없었는데요! 자 그럼 출발해볼까요?

이륙준비중인 조종사의 모습

조종사님이 이륙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거대한 엔진소리와 함께 드디어 회전날개가 빠르게 돌아가기 시작했습니다. 안전을 위해 안전벨트를 매고, 헬기소음을 막기 위해 귀마개를 착용했습니다. 출사준비 완료!

헬기에 탑승한 스토리텔러

조종사 2분, 출사담당자 2분, 체험자 5분 그리고 저까지 총 10명이 헬기에 탑승했습니다. 드디어 헬기가 뜨기 시작했습니다! 자 이제 창밖을 보시죠.

헬기에서 찍은 밭과 강의 모습

헬기에서 찍은 건물들의 모습
땅위의 건물, 도로, 강 등이 장난감처럼 작아진 게 보이시나요? 마치 소인국에 온 기분이 드는군요. 안개가 조금 끼긴 했지만, 출사하기엔 제법 괜찮은 날씨였습니다. 도어를 열고 사진촬영을 할 줄 알았는데, 이번엔 도어를 개방하지 않고 매우 안전하게 촬영을 했습니다. 

 땅에서 보는 세상. 그리고 하늘에서 보는 세상

헬기에서 찍은 다리의 모습

헬기에서 찍은 산의 모습

헬기에서 찍은 바다와 땅의 모습
시선을 조금만 바꾸면 새로운 세상이 보이듯이 하늘에서 본 세상은 마치 신세계와 같았습니다. 이런 거대한 세상 속에 살고 있다는 사실이 새삼 신기하게 느껴지던 순간이었습니다. 동시에 스토리텔러로서 임무를 다하기 위해 촬영에 집중했는데, 생각보다 풍경이 빠르게 지나가서 원하던 장면들을 모두 담지 못해 아쉽기도 했습니다.

헬기에서 찍은 다리

서해대교
하늘에서 본 서해대교의 모습입니다. 확 트인 배경이 시원하게 느껴집니다.


촬영 중인 출사자의 모습

헬기에서 찍은 출사자들의 모습

다들 눈앞에 펼쳐진 광경들을 한순간도 놓치지 않으려고 집중하며 촬영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말로만 들었던 '헬기출사'라서 그런지 다들 그 매력에 푹 빠져있네요.

헬기에서 찍은 차로 가득한 도심의 모습

헬기에서 찍은 도로의 모습
도로 위에 자동차들이 수많은 '점'들처럼 보이네요. 건물들도 작은 장난감 모형처럼 보이는 것이, 하늘에서 보는 세상이기에 가능한 거겠죠?

잠실야구장

잠실종합운동장

잠실종합운동장의 모습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하늘에서 바라보니 운동장의 모습이 예술적으로 느껴지네요.


 *해당 영상은 사용기한 만료로 삭제되었습니다
▲ NX헬기 출사 동영상

 

 

 

:: NX헬기출사 참여자 인터뷰 – 문명현 님

헬기출사 참여자 문명현님과 인터뷰 중인 스토리텔러

즐거웠던 헬기출사를 마치고 체험자 한분과 잠깐 인터뷰시간을 가졌습니다.

삼성스토리텔러 혜진 안녕하세요, NX 헬기출사를 체험하신 소감 한 마디 부탁드리겠습니다.
문명현 네, 안녕하세요. 생각보다 별로 무섭지 않았습니다. 편안하고 재미있게 촬영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특히, 땅에서 보던 세상을 하늘에서 보니깐 무척 신기하더라고요. 그리고 멀미 걱정을 했었는데 전혀 문제없었습니다. 평소에도 출사를 자주 다니는데, 헬기출사는 정말 특별한 경험인 것 같아요. 저는 NX 100으로 촬영했는데, 작은 크기라서 좁은 헬기 안에서도 왔다갔다 찍기에 좋았던 것 같아요.

삼성스토리텔러 혜진 촬영하시는 동안 특별히 기억에 남은 곳이 있었나요?
문명현 촬영 도중 강남 쪽에 제가 다니는 회사와 잠실 쪽에 있는 저희 집을 지나쳤는데, 재빨리 카메라에 담았어요. 정말 신기하더라고요. 하늘에서 자신의 집과 회사를 본 사람은 몇 안 되지 않을까요? 헬기출사라는 기회를 통해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든 것 같습니다.


헬기 앞 단체사진


NX 카메라와 함께한 특별한 헬기출사 체험. 재미있으셨나요? 출사가 끝난 후 저는 정말 특별한 선물을 받은 기분이 들었답니다. 또한 함께한 분들 역시 소중한 경험이었다며 만족해하셨습니다. 헬기에서 바라본 세상은 정말 굉장한 곳이었습니다. 직접 가보고 싶은 곳도 생겼고요.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주신 삼성디지털이미징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리며, 헬기출사 취재를 마무리하겠습니다. 이상 스토리텔러 김혜진이었습니다!


김혜진

※ 본 블로그에 게시한 글은 개인적인 것으로 삼성전자의 입장, 전략 또는 의견을 나타내지 않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