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커브드 OLED TV] 호주 서프라이즈 007 작전!

2013/09/12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호주 시드니에서 활동하고 있는 4기 글로벌 삼성 스토리텔러 김현지입니다.

오늘은 29일(현지시간)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에서 진행된 Special Event를 여러분에게 공개합니다! 이날 행사는 시드니의 랜드마크 오페라 하우스에서 이루어졌습니다. 삼성은 오페라 하우스의 최대 후원사(Principal Partner)라는 사실 알고계시죠?

호주 오페라하우스 이미지입니다.

평화로운 목요일 아침, 오페라 하우스에서 특별한 행사가 열린다고 해서 찾아가 보았습니다.

아침을 알리는 파티?

이른 아침부터 많은 분들이 참석한 이곳은 삼성 프리미엄 TV 행사가 열리는 곳으로 UHD TV와 LED TV를 만나볼 예정입니다. 이날 행사에는 현지 미디어를 비롯해 많은 유통 관계자 분들이 행사에 참석해 주었습니다.

행사장 전경 사진입니다.

WELCOME to the SAMSUNG World!

삼성 스마트TV F8000(UA55F8000) 제품을 통해 환영을 알리며 행사가 시작되었습니다.

행사장 모습입니다.

삼성전자 호주 법인의 브래드 라이트 (Brad Wright)는 삼성 TV의 뛰어난 디자인과 우수한 기술력을 소개했습니다.

행사장에 007 요원이 등장했습니다.

서프라이즈 007요원의 등장!

갑자기 긴장감이 넘치는 음악과 함께 멋있는 007 요원들이 등장했습니다. 행사에 참가한 모든 분들의 이목이 집중되었습니다. 007 요원들이 왜 갑자기 행사장에 나타났는지 궁금하시죠?

행사장에 007요원이 등장했습니다.

그 정체는 바로! 삼성 커브드 OLED TV 호주 상륙작전입니다!

사실 오늘의 행사는 삼성 프리미엄 TV 행사를 가장한 서프라이즈 ‘삼성 커브드 OLED TV’ 런칭쇼였습니다. 행사에 참석한 많은 분들도 전혀 예상하지 못했다는 반응으로 놀라움을 표시했습니다. 기존에 언론 보도가 나갈 때도 호주에서는 ‘커브드 OLED TV’ 발표 소식이 없었기에 현지 반응은 더욱 뜨거웠습니다.

윤승로 삼성전자 호주 법인장(전무)은 “삼성 커브드 OLED TV의 유려한 곡선미와 호주의 상징인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의 조형미가 서로 잘 어울린다”고 전하며, “한국, 미국에 이어 유럽과 동시에 호주 소비자들에게도 첨단의 기술과 디자인 미학이 완벽한 조화를 이룬 커브드 OLED TV를 선보이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행사장 모습입니다.

‘삼성 커브드 OLED TV’가 최초로 공개된 이곳, 오페라 하우스에서는 뜨거운 취재 열기가 끊이질 않았습니다.

커브드 OLED TV의 모습입니다.

OLED TV가 왜 이렇게 Hot Hot?

먼저 OLED TV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OLED(Organic Light Emitting Diodes)는 유기 발광 다이오드로 자체적으로 빛을 내 기존 LCD 패널과 달리 백라이트가 없어도 깊은 명암비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OLED 기술이 TV에 이용되면 시야각이 넓어지고, 빠른 응답 속도를 가지기 때문에 잔상이 남지 않아 생생한 영상을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사람들이 OLED TV를 촬영하고 있습니다.

사진 한 장만으로도 느껴지는 현지 반응! 보이시나요? 오늘의 히로인! 삼성 커브드 OLED TV’는 이날 행사에 참석한 많은 분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가져다 주었습니다.

사람들이 커브드 OLED TV를 둘러보고 있습니다.

TV가 휘어지다니? 말도 안돼!

사람들이 삼성 커브드 OLED TV를 둘러보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물음표가 가득한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커브드 OLED TV’라는 것을 조금 더 확실하게 보여드리기 위해 측면에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아름다운 곡선의 형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직접 옆에서 확인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셨습니다.

근데 왜 휘어졌을까?

커브드 디자인은 시청자의 눈에서부터 화면 중심부와 측면의 거리를 똑같게 만듭니다. 따라서 외곽부의 인지도 감소 현상을 최소화하고 몰입감을 높여줄 수 있습니다.

멀티뷰 안경 이미지입니다.

Quiz! 위의 물건은 무엇에 쓰이는 것일까요?

정답은 바로 멀티뷰(Multi-view)안경입니다. 그 동안 채널 때문에 싸우셨던 경험 한 번쯤은 있으시죠? 멀티뷰 안경이 있다면 이제 그런 걱정은 NO! 즉, 축구와 드라마를 동시에 볼 수 있다는 말!

멀티뷰(Multi-view)란?
하나의 화면에서 두 가지의 방송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기능입니다.

 

멀티뷰 안경을 착용하고 TV를 관람하고 있습니다.

행사 당일, OLED TV의 멀티뷰 기능은 많은 분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았습니다. 멀티뷰 안경을 이용하면 화면뿐만이 아니라 안경에 장착된 스피커를 통해 소리가 나오기 때문에 자신만의 채널을 마음껏 즐길 수 있습니다.

멀티뷰 기능을 체험하고 있습니다.

저도 멀티뷰 기능을 체험해 보았습니다. 멀티뷰 안경을 착용하고 화면을 보니, 한가지 화면과 함께 안경 끝 쪽에 장착된 스피커를 통해 소리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에게도 OLED TV의 혁신적인 기능을 생생하게 전달해 드리기 위해 멀티뷰 안경을 통해 보이는 화면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멀티뷰 기능으로 바라본 TV 모습입니다.

TV 화면에서는 두 가지 영상이 동시에 나오고 있습니다. 마치 두 개의 영상이 오버랩이 되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멀티뷰기능으로 바라본 TV의 모습입니다.

두 개의 영상이 나오고 있는 TV 화면을 멀티뷰 안경을 이용해 보았습니다, 차이가 느껴지시나요? 방금 전과는 다르게 겹쳐 보이는 현상 없이 한가지 화면이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직접 눈으로 보신다면 보다 더 확실하게 느끼실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30일부터 시드니와 멜번 주요 10개 매장에서 ‘삼성 커브드 OLED TV’ 전시와 판매를 시작합니다.

TV가 살아 움직이는 시대가 열렸다!

UHD TV의 모습입니다.

이번에는 UHD(Ultra High Definition)의 마법 같은 화면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UHD TV의 모습입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55인치, 65인치 UHD TV 그리고 85인치의 대형 UHD TV까지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UHD의 강점은 생생함이다!

TV 화면을 카메라로 촬영한 무보정 사진입니다. 마치 눈 앞에 있는 듯한 착각이 들 정도로 선명합니다. UHD TV는 동영상 기준으로 830만 화소 이상인 TV를 말하는 것으로, 200만 화소인 Full-HD TV보다 네 배 이상 선명한 화질을 자랑합니다. 따라서 두 눈만으로도 마치 3D 방송을 보는 것 같은 생생한 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남다른 크기! 남다른 디자인! 남다른 음향으로 승부한다!

UHD TV의 모습입니다.

UHD TV 85S9 모델입니다. 85인치의 대형 화면과 함께 기존의 보편적인 디자인을 벗어난 혁신적인 디자인을 채택했습니다. 거대 프레임의 ‘타임리스 갤러리 디자인’ 컨셉을 적용했습니다. 또한, 스피커에서 나오는 고음질 음향은 가정 내에서도 하이파이(Hi-Fi) 스피커의 생동감 넘치는 음질을 감상할 수 있게 해줍니다. 저음역대부터 고음역대까지 넓은 폭의 주파수를 재생함으로 시청자가 어디에 위치해있든 동일한 음향을 들을 수 있습니다.

UHD TV의 모습입니다.

‘삼성 스마트 TV 시리즈 8’은 앞면은 유리, 뒷면은 메탈 소재를 사용했고, 엄지 손가락 굵기의 Slim한 두께를 자랑합니다. 아크 디자인의 스탠드는 마치 스크린이 물 위에 떠 있는 듯한 느낌을 주어 영상에 몰입감을 더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음성 및 동작 인식을 비롯해 다양한 스마트 컨텐츠 이용이 가능해 Smart TV의 편리함과 똑똑함을 확실하게 느끼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오페라 하우스에서 진행된 ‘삼성 커브드 OLED TV 런칭쇼’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과거에는 상상속에만 존재했던 기능들이 점점 현실로 실현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어떤 상상이 현실 세계로 나타날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자신의 상상이 실현되는 그 날까지!

 

글로벌 삼성스토리텔러 김현지 푸터 이미지입니다.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