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오나르도 다빈치, 미켈란젤로, 라파엘로 展

2010/06/01 by 블로거스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대구 경북 디자인 센터에서 전시중인 '레오나드로 다빈치, 미켈란 젤로, 라파엘로' 전에 다녀왔어요, ...라지만 르네상스 시대 화가들 전시회 잖아, 제일 유명한 화가들도 낚은거임 어쩔수 없었으려나, 그네들 작품이 많은 것도 아니고, 그러니깐 마치 파이널 디시전에서, 스티븐 시걸이 주연이니 어느정도 볼만한 액션영화일거야!, 10분 경과, 나 영화 퇴갤염, 거짓말!,...이런 기분? 그래도 전시회는 괜찮았어요! , 르네상스 시대 프레스코 벽화들을 아프레그라피라는 복원기법을 써서, 재현한 작품들을 전시하고 있는데요, 작품수도 51점이라 보는맛(?)이 있었어요, 사실... 생각보다 많았음 (별기대 없이 갔기 떄문에;)6월 6일, 현충일까지 대구경북디자인센터에서 전시하고 그 후에는 다른 지방에서 전시회를 갖는다고 하네요. (6월엔 대전이래요~) 전시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frescoart.co.kr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지, 미켈란젤로, 라파엘로 전, 이탈리아 벽화 아프레그라피 입구전시회 들어가기 전에 한 컷. 아래에 ‘조그맣게’ 이탈리아 벽화 아프레그라피라고 적혀있어요.
전시장에선 사진 촬영 금지라고 되어 있는데요, 몇 몇 초등학생들이 플래쉬까지 터뜨려가며 찍는 통에 보는데 좀 불편할 때가 있더라구요. 이런 건 전시장 내의 진행요원이 제지를 해 줘야 하는데 안에 아무도 없어서 좀 아쉬웠어요.

전시회장 내부

라파엘로가 미남이었다는 사실을 듣고 친구랑 ‘그림도 잘 그리면서 얼굴도 잘 생겼다고!‘라며 분노 한 번, 다빈치가 남긴 작품이 많이 없어서 대부분의 작품이 대표작이란 말에 ‘그래 너님 천재다!‘라며 분노 두 번, 미완성이라는 다빈치의 작품을 보고 ‘이게 미완성이라고? 내 눈엔 완성같은데!‘라며 분노 세 번 ㅎㅎㅎ 역시 거장은 달라요~

화장실과 계단표시대구경북디자인센터라는 이름답게 화장실이나 계단 표지판이 깔끔하고 예쁘게 되어 있길래 한 컷 찍어보았습니다.

서점에 진열된 디자인 서적들대구경북디자인센터 안에 디자인 서적을 파는 서점도 있었어요. 평소에 이런 책이나 잡지 보는 걸 좋아하는지라 간 김에 몇 권 사오려 했는데 휴일에 가서 그런지 문을 닫았더라구요 ㅠ_-
전시회 타이틀로 쓰인 거장들 뿐만 아니라 잘 알려지지 않은 르네상스 시대 화가들에 대해 좀 더 알게 된 것도 좋았구요, 수도권에 비해서 문화 관련 전시는 아직 많이 모자란 편이다 보니 평소에 많은 갈증을 느끼고 있어서 그런가 ㅎㅎ 나름 만족스럽게 보고 온 것 같아요 🙂


이경화, 동남아 개발그룹(무선)/선임

※ 본 블로그에 게시한 글은 개인적인 것으로 삼성전자의 입장, 전략 또는 의견을 나타내지 않습니다.

 

 

[이경화 선임님의 다른 글 보기]

메신저 대화명
레오나르도 다빈치, 미켈란젤로, 라파엘로 展
그래도 배기팬츠는 샀습니다.
옷이 날개라더니
‘팔’다르고 ‘살’달라요
베트남에서 가장 좋아하는 음료가 뭐냐고 물으신다면
그래도 지금은 축구의 시간!
뮤지컬 사이드 미러
에이스라는 자리
이런게 애증이에요
땅끝마을 자전거 라이딩의 하루

by 블로거스

삼성전자

기획·연재 > 오피니언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