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모든 가전이 연결되는 ‘스마트 홈’ 전시

2013/11/13 by 삼성전자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삼성전자가 11월 13~15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3 국제 스마트 홈•빌딩전에서 스마트 냉장고, 스마트 TV, 모바일을 중심으로 연결된 새로운 삶을 제시하는 ‘삼성 스마트 홈’을 선보입니다.

 

새로운 차원의 스마트 라이프 제시하는 ‘삼성 스마트 홈’ 전시

삼성 모델이 '2013 국제 스마트 홈ㆍ빌딩전'에서 삼성전자 스마트 홈 기능을 시연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실제 가정과 유사한 환경의 전시장을 마련하고 다양한 스마트가전의 시연을 통해 ‘삼성 스마트 홈’이 일상 생활을 얼마나 편리하고 즐겁게 만드는지를 보여 줄 계획입니다.

삼성전자의 스마트 냉장고는 앱을 통해 필요한 식재료 목록이 스마트폰과 동기화돼 효과적인 식재료 구매를 돕고, 불필요한 소비도 막아 줄 수 있는데요. 특히 냉장고의 디스플레이를 통해 식재료의 유통 기한도 확인할 수 있어 식재료 낭비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TV, 스마트폰 통해 어디서나 가전기기 상태확인과 제어 가능

삼성 모델이 '2013 국제 스마트 홈ㆍ빌딩전'에서 삼성전자 스마트 홈 기능을 시연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스마트 가전은 스마트 TV와 연동하면 각 제품들의 상태를 TV로 확인하고 제어할 수 있습니다. TV 화면에 가전 제품의 청소 주기와 필터 교체 시기 등이 표시되며 가전제품의 매뉴얼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의 마스터 키(Master Key)를 사용하면 외출이나 귀가 시 조명을 포함한 모든 가전기기들을 미리 설정해놓은 조건에 따라 자동으로 전원을 켜고 끌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삼성 스마트 홈’은 IFA 2013에 소개돼 업계의 큰 관심을 끌며 연결성 기반의 새로운 가전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은 바 있는데요. 이번 ‘2013 국제 스마트 홈•빌딩전’에서 삼성전자는 스마트 홈 외에도 에너지 효율의 극대화를 가능하게 하는 디지털 인버터 모터와 컴프레서 등도 전시합니다.

 

“집안의 모든 기기가 자연스럽게 연결되고 이를 기반으로 기존과는 차원이 다른 혁신적인 서비스가 제공되는 ‘스마트 홈 시대’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지속적인 연구와 투자로 스마트 홈 시대를 주도하겠습니다.”

–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최구연 전무

by 삼성전자

삼성전자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