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인천아시안게임 성화 봉송에 참여하는 가장 쉬운 방법, 스마트 토치 릴레이

2014/09/18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지난 8월 9일(현지 시각) 아시안게임 발상지인 인도 뉴델리에서 2014 인천아시안게임 성화가 채화됐습니다.

성화 봉송은 고대 그리스에서 여신 헤스티아의 제단에 불을 밝힌 신성한 행위로 올림픽의 시작을 알리는 역할을 한 데서 유래됐다고 하는데요. 단순히 불을 넘어 평화와 화합, 그리고 우정을 의미했다고 합니다.

인천아시안게임 성화 봉송도 현재 손에 손을 거쳐 개막식인 9월 19일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을 환하게 밝힐 예정인데요. 4년마다 열리는 아시아인의 축제인 만큼 성화 봉송에 참여해 그 뜻을 더하고 싶으신 분들 많으시죠?

삼성전자도 프레스티지 파트너로서 모바일 부문을 포함해 다방면에서 인천아시안게임의 성공적인 개최에 힘을 쏟을 예정인데요. 오늘은 IT 시대에 맞게 성화 봉송 주자가 아니더라도 성화 봉송에 참여할 수 있는 스마트한 방법을 소개해드립니다.

 

모바일로 아시아를 연결하다, ‘스마트 토치 릴레이(Smart Torch Relay)’

이번 아시안게임에선 스마트폰으로 성화 봉송에 참여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스마트 토치 릴레이(Smart Torch Relay)'가 최초로 공개됐습니다.

그 동안 성화 봉송은 대회 관계자 또는 유명 인사, 시민 대표 등만이 참여할 수 있었는데요. 스마트 토치 릴레이는 스마트폰만 있다면 누구나 손쉽게 성화 봉송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자, 그럼 성화 봉송과 함께 우리도 인천아시안게임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해볼까요?

먼저 스마트폰을 꺼내 스마트 토치 릴레이 앱을 다운로드해주세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스마트 토치 릴레이 다운로드하는 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스마트 토치 릴레이 다운로드하는 법

1. 구글 플레이 스토어 접속

2. 스마트 토치 릴레이, 인천아시안게임, 성화 봉송, Smart Torch Relay 중 하나를 선택해 검색

3. 위 이미지에 보이는 앱을 클릭해 설치하면 완료

 

스마트 토치 릴레이 앱을 실행한 후 나오는 화면입니다. 이메일과 국가를 선택해 가입할 수 있습니다.▲스마트 토치 릴레이 최초 접속 화면

스마트 토치 릴레이 앱은 한국어·영어·일본어·중국어로 각각 서비스되는데요. 가입 시 선택하는 국가에 따라 4개 국어 중 가장 가까운 언어로 제공됩니다. 이메일 주소만 있으면 가입할 수 있으니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터치 한 번으로 아시아 곳곳에 불을 밝히다

이제 가입도 했으니 본격적으로 성화 봉송에 참여해볼까요? 스마트 토치 릴레이 앱에 접속하면 메인 화면에 아래와 같이 ‘성화 받기’ 버튼이 보이실 겁니다.

스마트 토치 릴레이 앱으로 성화를 받은 화면입니다.▲스마트 토치 릴레이 앱으로 성화를 받은 화면

성화 받기 버튼을 누르니 성화에 불이 활활 타오릅니다. 오른편 위쪽 화면에는 성화 봉송에 참여한 사람 수가 표시되는데요. 벌써 169만여 명이 참여한 것을 보니, 인천아시안게임에 대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고 있는지 알 것 같네요.

NFC로 성화를 건넬 수 있는 스마트 토치 릴레이 기능은 공유 기능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예라 할 수 있습니다.▲NFC로 성화를 건넬 수 있는 스마트 토치 릴레이 기능 (출처: 인천아시안게임 스마트 토치 릴레이 홍보 영상/출처가 명기된 이미지는 무단 게재, 재배포할 수 없습니다)

스마트 토치 릴레이 앱은 성화를 받을 수 있는 건 물론, 주변 지인에게 전달할 수도 있는데요. 성화를 전달하고자 하는 지인과 본인의 스마트폰 모두 NFC(Near Field Communication, 근거리 무선통신 기술) 기능을 켜고 두 단말기를 대기만 하면 된답니다. 마치 실제로 손에 손을 이어 성화 봉송을 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겠죠?

단말기를 서로 맞대어 스마트 토치 릴레이 앱에서 성화를 받은 모습입니다. 정말 성화를 받은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스마트 토치 릴레이 앱에서 성화를 받은 모습

스마트 토치 릴레이 앱을 널리 알리고 싶다면 공유 기능을 사용하면 됩니다.

다양한 SNS를 통해 공유할 수 있는 스마트 토치 릴레이 앱입니다.▲스마트 토치 릴레이 앱 공유 기능 

 

카카오톡부터 페이스북, 라인, 트위터, 웨이보, 웨이신까지 대표적인 국내외 SNS를 통해 지인들에게 소개할 수 있거든요.

스마트토치 릴레이를 통해 성화가 봉송되고 있는 다양한 지역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스마트 토치 릴레이를 통해 성화 봉송이 이뤄지고 있는 지역의 지도 (출처: 인천아시안게임 스마트 토치 릴레이 홍보 영상/출처가 명기된 이미지는 무단 게재, 재배포할 수 없습니다)

현재 스마트 토치 릴레이를 통한 성화 봉송은 아시아 지역뿐 아니라 지구촌 곳곳에서 이어지고 있는데요. 45억 아시아인을 하나로 묶는 스포츠 축제인 만큼 스마트 토치 릴레이 참여 열기도 뜨겁습니다. 여러분도 스마트 토치 릴레이 앱과 함께 얼마 남지 않은 인천아시안게임을 응원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기업뉴스

기업뉴스 > 기업문화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