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새해 카드를 만드는 아주 특별한 방법 with S노트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연말연시가 되면 주변 지인들에게 고마움과 함께 새해 응원을 전하기 마련입니다.

연말연시 카드로 감사의 마음을 전해야지! 하고 다짐하는 삼성스토리텔러 조슬기 학생입니다

삼성스토리텔러 슬기도 소중한 사람들에게 새해 카드를 선물하려고 하는데요.

지갑을 열며 '근데 연말이라 이미 돈을 많이 써 버렸는데..'하며 아쉬워하는 모습입니다

하지만 연말연시로 이래저래 지출이 많다 보니 지갑이 휑~ 하네요. 새해 카드를 준비하려면 종이부터 꾸미기 재료까지 사야 할 게 많은데 말이죠ㅠ_ㅠ

'끙 어떡하지?' 고민하는 모습입니다

지갑 상태를 본 슬기는 고민에 빠집니다.

슬기: 어쩌지? 지인들에게 새해 카드로 마음을 전하고 싶은데, 돈은 없고….

스마트폰에 온 문자 메시지를 확인하는 모습입니다

새해 카드 준비로 고민하던 슬기에게 한 통의 문자가 옵니다.

슬기: 소영 언니한테 문자가 왔네?

예쁜 모바일 카드를 확인하는 모습입니다

슬기: 우와~ 처음 보는 카드네. 이건 뭐지? 정말 예쁘다~ 어떻게 만든 걸까?

우아~ 신기하다 어떻게 만든거지? 하며 신기해하는 모습입니다

슬기는 소영 언니와 만나면 오늘 받은 카드에 대해서 직접 물어보기로 합니다.

며칠 후…

조슬기 학생과 카페에서 만난 정소영 학생 사진입니다

소영: 슬기야~ 오랜만이야! 잘 지냈어?

언니 이거 어떻게 만든 거에요? 하며 모바일 카드에 대해 물어보는 모습입니다

슬기: 언니! 오랜만이에요~ 그런데 며칠 전 저에게 보내준 카드 있잖아요. 어떻게 만든 거예요? 새해를 맞아서 지인들에게 특별한 카드를 만들어 주고 싶은데, 언니가 보내준 카드 보니 정말 예쁘더라고요.

언니가 만든 연말 카드가 마음에 들었구나? 라며 직접 시연하는 모습입니다

소영: 아~ 저번에 내가 보낸 거 말하는구나! 어떻게 만드는지 알려줄게!

비결은 바로 S노트야. 갤럭시 노트 엣지를 이용해 S노트를 실행하는 모습입니다

소영: ‘S노트’만 있으면 돼!

S노트에서 이미지를 실행하는 모습입니다

S노트엔 카드를 꾸밀 수 있는 여러 가지 기능이 있어. 일단, S노트 하단 메뉴를 보면 ‘삽입’ 기능이 있는데 이걸 누르고 ‘이미지’를 클릭하면 카드 배경으로 넣고 싶은 사진을 추가할 수 있지~

꾸밀 수 있는 클립아트가 많이 저장된 S노트를 소개하는 모습입니다

사진을 꾸미려면 ‘일러스트’또는 ‘도형’을 선택하면 돼~ 아기자기한 클립아트가 많아서 따로 어떻게 꾸며야 할지 고민하지 않아도 되니까 무척 편리해.

S노트에 저장된 클립아트와 도형 이미지입니다

슬기: 우와~ S노트는 필기용인 줄 알았는데, ‘일러스트’랑 ‘도형’ 기능을 통해 카드를 꾸밀 수도 있다니… 신기해요!

다양한 필기도구를 이용해 S노트에 글을 쓰는 모습입니다 S노트의 펜 설정으로 쓴 손글씨와 클립아트로 꾸민 연하장 편집 모습입니다.

소영: 그렇지? S노트엔 만년필부터 캘리그래피 펜까지 펜 종류도 많아. 색상이나 굵기도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으니까 글씨체를 살려서 꾸밀 수도 있어!

설명을 듣고 '아하 고마워요 언니!'라며 해맑게 웃는 조슬기 학생 사진입니다

슬기: 역시 언니한테 물어보길 잘했어요. ‘어떻게 카드를 준비해야 하나’ 막막했는데… 언니 덕분에 새해 카드는 S노트로 특색 있게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 이번엔 제가 직접 저만의 카드를 만들어 볼게요!

이번엔 제가 직접 해볼게요! 직접 갤럭시 노트 엣지의 S노트 기능을 활용, 연말 카드를 쓰고 있는 모습입니다

소영 언니의 설명을 들은 슬기는 ‘S노트만 있으면 특별한 나만의 새해 카드를 준비할 수 있겠다’는 생각에 마음이 홀가분해집니다. 더구나 문구점에서 흔히 파는 카드와 달리, 직접 찍은 사진과 각양각색의 필기도구를 활용해 마음껏 꾸밀 수 있단 사실에 무척 설레는데요. 슬기는 S노트를 활용해 카드 만들기에 집중합니다.

나만의 새해 카드 완성! 새해 카드를 완성 후 자랑하는 모습입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가장 친한 친구 정현이에게 줄 새해 카드를 만든 슬기!

어디에서도 살 수 없는 세상에 단 하나뿐인 새해 카드를 만들었단 사실에 매우 뿌듯한가 봅니다. 해맑게 웃으며 소영 언니에게 직접 만든 카드를 자랑하는데요.

슬기: 언니 어때요? 이 정도면 친구가 좋아하겠죠??

소영: 오~ 아기자기하게 잘 만들었다~!! 분명 친구도 좋아할 거야~

S노트와 함께 세상에 단 하나뿐인 카드로 마음을 전하세요!

연말연시라면 빠질 수 없는 카드! 가족, 친구, 연인과 같은 소중한 사람들에게 마음을 전하고 싶은데, 지갑이 가볍거나 ‘남들과 똑같은 카드는 싫다!’ 하는 분들이라면 S노트를 통해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카드’를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직접 제작한 연하장 모습입니다. To 슬기 메리크리스마스 이번 학기도 수고했어 내년에도 잘 부탁해. To 정현 굿바이 2014 해피 2015 쌍둥이처럼 언제나 함께인 우리! 2015년에도... From 슬기

 

삼성스토리텔러 카페 바로가기※ 본 블로그에 게시한 글은 개인적인 것으로 삼성전자의 입장, 전략 또는 의견을 나타내지 않습니다.

제품뉴스 > 모바일

기획·연재 > 오피니언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