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밀라노 가구박람회] 삼성전자, ‘밀라노 가구박람회’서 특별전시회 개최

2015/04/15 by 삼성전자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삼성전자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4월 14일(현지 시각) 개막하는 제54회 밀라노 가구박람회에서 ‘몰입의 경험으로 만나는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이하 ‘IoT’) 세상’을 주제로 별도의 특별전시회를 개최합니다.

삼성전자는 ‘사용자에서 출발해 내일을 담아내는 디자인(Inspired by humans, Creating the future)’이라는 삼성전자의 디자인 철학을 전달하기 위해 지난 2011년부터 밀라노 가구박람회에서 특별전시회를 열고 있는데요.

특히 올해는 2005년 밀라노 디자인 전략회의를 실시한 지 10년이 되는 해로 삼성전자가 추구하는 인간 중심의 디자인을 전시에 담아내고자 했습니다. 이를 위해 삼성전자는 65형 SUHD TV 36대를 연결해 만든 지름 약 10m의 거대한 링 2개를 공중에 매달아 하나의 오브제처럼 전시했는데요. 이번 전시는 기존 TV 대비 2.5배 더 밝고 64배의 섬세한 색상을 구현하는 화질과 압도적인 몰입감을 느낄 수 있는 SUHD TV를 활용했습니다.

두개의 링 스케치 그림입니다.▲ 밀라노 가구박람회 삼성전자 특별 전시장 스케치

2개의 링이 만들어 낸 공간과 영상은 서로 다른 작은 입자들이 만나 연결과 융합으로 큰 시너지를 창출하고 새로운 세계를 창조했는데요. 이것은 또한 삼성전자가 궁극적으로 추진하는 사물인터넷 세상을 형상화한 것이기도 합니다.

특히 영상의 끝 부분에선 눈동자 형태의 인간을 향한 시선이 나타나는데, 이는 인간에 대한 관심을 표현한 것이자 ‘모든 디자인은 사용자로부터 출발한다’는 삼성의 디자인 철학을 의미합니다. 삼성전자의 특별 전시를 찾은 관람객들은 독특한 공간과 영상을 통해 지금까지 없었던 새로운 몰입의 경험을 할 수 있을 텐데요.

삼성전자 특별 전시를 관람하는 사람들▲ 많은 관람객들이 삼성전자 특별전시회를 찾아, SUHD TV를 활용해 만든 작품을 감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삼성전자는 삼성 TV의 디자인 철학과 스토리를 다양한 콘셉트로 표현한 3개의 라이프스타일 공간과 프리미엄 가전 셰프 컬렉션도 함께 전시, 관람객들에게 삼성전자가 제안하는 유럽형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한편 밀라노 가구박람회는 가구뿐만 아니라, 패션·자동차·IT 등 디자인에 관련된 모든 분야의 브랜드들이 참여하는 세계 최대의 디자인 전시 행사로 오는 19일까지 밀라노에서 열리는데요. 디자인 삼성 홈페이지(http://www.design.samsung.com/kr/#milanoportal)에 접속하시면 2011년부터 2015년까지 밀라노 가구박람회에서 진행된 삼성전자 특별전시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한국 시각 4월 15일 17시 이후)

 

“삼성전자는 ‘사용자의 삶에 대한 끊임없는 관찰과 영감을 통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창출한다’는 디자인 철학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철학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윤부근 삼성전자 디자인경영센터장 사장

by 삼성전자

삼성전자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