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마트 TV 모니터로 더욱 달콤해진 크레이프를 느껴보세요~!

2012/03/05 by 스토리텔러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삼성스토리텔러 4기 스토리텔러가 소개하는 다양한 삼성전자 스토리! 끼와 열정이 가득한 대학생들이 직접 취재한 심성전자 이야기 속으로 풍덩~ 빠져보세요.

TV 화면을 보고 있기만 해도 음식 냄새를 맡을 수 있고, 화면에 나오는 음식을 직접 꺼내어 먹을 수 있다면? 여러분도 이런 상상 한번쯤은 해보셨겠죠? 그러나 현실은 TV에 나오는 음식들은 말 그대로 그림의 떡이라는 사실!
TV모니터에 나오는 맛있는 음식을 모니터에서 직접 꺼내 맛볼 수는 없지만, 오늘 여기. 쿠킹 클래스에서는 삼성 스마트 TV 모니터를 통해 맛있어 보이는 크레이프를 더 먹음직스럽게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


크레이프를 만드는 방법이 나오고 있는 삼성 스마트 TV모니터

오늘 쿠킹 클래스가 열린 곳은 신촌에 자리한 La Celtique(라쎌틱)이라는 곳인데요. 라쎌틱은 프랑스 브르타뉴(BRETAGNE) 출신 샤를 쉐프가 운영하는 프랑스 정통 크레이프(CREPE) 전문점입니다.

쿠킹 클래스가 열린 La Celtique(라쎌틱)

오늘의 쿠킹 클래스의 주제는 샤를 쉐프와 함께 달콤한 크레이프 만들기 였는데요~ 프랑스 북서부에 위치한 브르타뉴 지역의 전통 음식 크레이프! 이 크레이프가 삼성 스마트 TV 모니터를 통해 어떻게 더욱 먹음직스러워지는지 지금 확인하러 가볼까요~!

크레이프를 만들고 있는 쉐프의 모습

여러분 크레이프 하면 어떤 모습을 상상하시나요? 달콤한 휘핑크림과 입에서 살살 녹는 아이스크림이 어우러진 크레이프를 상상하고 계시진 않나요?

흔히들 크레이프 하면 달콤한 디저트라고 생각하실지 모르겠는데요. 원래 크레이프는 밀가루나 메밀가루를 이용해 만든 반죽을 얇게 부쳐내어 먹는 음식을 말합니다. 안에 들어가는 내용물에 따라서 디저트나 식사용으로 나누어지기도 하고요.

우리가 자주 접하는 크레이프는 밀가루 반죽으로 만든 달콤한 디저트용 크레이프이기 때문에 크레이프 하면 달콤한 음식이라고만 생각하시는 것 같아요. 하지만 식사용 크레이프라면 정말 든든해서 한끼 식사로도 일품이라는 사실!!

완성된 크레이프의 모습

하루 세 끼 식사. 밥에만 익숙한 당신! 왠지 밥 대신 먹는 크레이프는 느끼할 것 같다구요? ^^ 하지만 시드르(CIDRE)와 함께라면 그런 걱정은 잠시 덜어두셔도 좋습니다. ^^

시드르는 사과를 주원료로 한 알콜 도수가 낮은 상큼한 술인데요, 크레이프와 곁들어 마시면 크레이프의 맛을 풍미를 깊게 해주면서 입안을 깔끔하게 해주기 때문에 느끼한 맛을 조금 덜 수 있습니다.

시드르와 크레이프

정말 먹음직스럽죠? 클래스에 참여한 사람에게 샤를 쉐프님이 직접 준비해주신 크레이프랍니다^^ 한 끼 식사대용으로도 든든한 크레이프부터 달콤한 디저트용 크레이프까지! 크레이프 맛에 감탄한 나머지 이쑤시개까지도 삼켜버릴 뻔 했던 제게 삼성스토리텔러 지수 군이 침착 하라며 시드르를 건네줘 다행히 이쑤시개를 먹는 참사는 피했습니다~ 고마워 지수 군!

크레이프 만찬이 끝나고 샤를 쉐프가 직접 구워준 크레이프 반죽으로 나만의 개성을 살려 크레이프를 만드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우승한 1등에게는 라쎌틱 외식상품권이 증정됐습니다.

과연 수상자는? 두근두근! 60초 뒤에 확인해주세요. ^^

크레이프를 장식하고 있는 쿠킹클래스 참가자들의 모습

클래스 참가자들은 각자 나만의 개성을 살려 크레이프를 장식하기 시작했는데요~ 보기도 좋고 맛도 좋은 크레이프를 만들어 낼 장금이는 과연 누구인가?!

크레이프를 만들고 있는 스토리텔러 유정

그럼 우리 삼성스토리텔러 친구들의 작품을 함께 감상해볼까요?

‘채움’이라는 테마로 열심히 크레이프를 만들고 있는 삼성스토리텔러 유정 양입니다~ 크레이프 반죽에 여백을 남기지 않고 달콤한 재료들로 꽉꽉 채워 아주 먹음직스러웠습니다!

삼성스토리텔러 도연 양의 테마는 바로 ‘토끼’ 였는데요~ 취재를 하다가 같이 만들어보라는 매니저님의 말씀에 급하게 구운 사과와 아이스크림을 이용해 토끼를 귀엽고 앙증맞은 토끼를 만들었습니다.

참가자들이 만든 크레이프를 갤럭시노트로 찍고 있는 모습

이렇게 열심히 만들어진 참가자들의 작품은 삼성 갤럭시 노트로 하나하나 담아두었습니다.

갤럭시 노트로 촬영한 작품들은 삼성 스마트 TV 모니터 TB750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소개됐는데요~ 그렇게 소개된 작품들을 샤를 쉐프가 하나하나 품평 하면서 그 중 가장 창의적이면서 잘 된 작품을 우수작을 선정했습니다.

처음에는 모니터로 품평을 한다는 말에 ‘모니터로 어떻게 요리 품평을 한다는 거지?’ 하고 의문을 가졌는데요. 그 의문은 곧 이어진 크레이프 만들기 시상식에서 뛰어난 활약을 보여준 스마트 TV 모니터를 만나고 바로 풀렸습니다!

모니터의 개념을 바꾸다!
기술을 넘어선 Life arts! 스마트 모니터(스마트 TV 모니터 TB750)

스마트 모니터(스마트 TV 모니터 TB750) 제품 이미지
▲출처: 삼성닷컴/출처가 명기된 이미지는 무단 게재, 재배포할 수 없습니다(
http://www.samsung.co.kr)

갤럭시 노트로 찍은 작품들이 삼성 스마트 TV 모니터의 큰 화면과 높은 화질을 통해 더욱 먹음직스럽게 보였습니다. 게다가 모두가 지켜보는 앞에서 샤를 쉐프의 작품 심사가 진행되었기 때문에 참가자들은 자기가 만든 크레이프가 화면에 나올 때마다 긴장을 놓을 수 없었답니다~!

Moblie High-Definition Link의 약자로 스마트폰의 Micro USB를 통해 고화질, 고해상도의 영상을 구현하는 기술을 말하며, 모니터와 스마트폰을 Micro USB->HDMI 단자로 연결하게 됩니다. 

샤를 쉐프의 꼼꼼한 심사를 통과해 선정된 1등은?!!
두둥! 다양한 재료들을 이용해 깜직한 토끼 크레이프를 만든 삼성스토리텔러 도연 양의 작품입니다!

쿠킹클래스 크레이프 부문 수상자 인터뷰 공도연

쿠킹클래스 크레이프 부문 수상자 공도연 인터뷰

승연 먼저 자기소개부터 해주시겠어요?
도연 안녕하세요 삼성스토리텔러 공도연입니다.^^

승연 취재하러 오셨다가 수상하게 됐는데요~ 소감 한마디 부탁 드려요!

도연 정말 생각지도 못했어요. 취재 하러 와서 행사에 참가자로 쿠킹클래스에 참여하면서도 제가 만든 크레이프가 1등을 하게 될 줄은 정말 몰랐습니다. 제 토끼 크레이프를 선택해주신 셰프님께 정말 감사 드려요^^ 정말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공도연

이승연

이지수

※ 본 블로그에 게시한 글은 개인적인 것으로 삼성전자의 입장, 전략 또는 의견을 나타내지 않습니다.

삼성스토리텔러 카페 바로가기


제품뉴스 > TV/디스플레이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