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마트 모니터 970] 최고의 화질을 선사하는 캘리브레이션을 소개합니다

2012/05/30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기획기사 컴퓨터/주변기기 삼성 스마트 모니터 970 최고의 화질을 선사하는 캘리브레이션을 소개합니다 화질과 디자인에서 최고를 지향하는 삼성 스마트모니터 970이 출시됐습니다. 오늘은 삼성 스마트모니터 970의 화질을 명품으로 만들어주는 캘리브레이션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고해상도 카메라의 보급으로 고해상도의 영상으로 그래픽 작업을 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전문가급의 화질을 구현할 수 있으면서 일반 소비자가 구입하고픈 모니터에 대한 필요와 장인 정신이 깃든 최고의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를 기반으로 삼성 스마트모니터 970 이 출시됐습니다.

삼성 스마트모니터 970은 전문가 모니터에만 장착되는 캘리브레이션 엔진(Calibration engine)을 탑재하여 최고의 화질을 충족시켜 주면서, 프리미엄 디자인을 갖춘 모델로 탄생하였는데요. 오늘은 최고의 화질을 제공하기 위한 삼성의 축적된 캘리브레이션 노하우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Tip 제품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알려 드립니다

캘리브레이션이란 무엇인지 알아볼까요?

삼성 스마트모니터 970은 삼성 고유의 컬러 캘리브레이션 기술인 내츄럴 컬러 엑스퍼트(Natural Color Expert)를 적용해 자연의 색을 그대로 표현할 수 있는 정확한 색을 구현력을 가지고 있는데요. 또한 화면의 균일도(uniformity)를 높이고, 정확한 감마(Gamma) 곡선을 구현하며, 정확한 색온도(Color Temperature)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 전문가들이 출고 전 일대일로 한 대씩 시간과 손길을 들여 캘리브레이션(calibration, 색보정) 작업을 진행하는데요.

캘리브레이션을 진행하는 모습

이렇게 팩토리 튜닝(Factory Tuning)을 마친 제품마다 별도의 리포트가 제공되며, 고객들은를 모니터 박스를 열면 바로 직접 최고의 화질로 보정된 결과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캘리브레이션은 어떤 과정으로 진행되는지 알아볼까요?

캘리브레이션은 삼성 모니터 970이 소비자들의 손에 들어가기 직전의 마지막 단계인데요. 요즘에는 전문직에 종사하는 소비자뿐만 아니라 일반인도 고화질을 원하고 있다는 점에서 그 어떤 모니터 보다 자연에 가까운 높은 퀄리티의 화질을 제공하기 위해 개별 캘리브레이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삼성 모니터 970은 내츄럴 컬러 엑스퍼트(Natural Color Expert)기술을 통해 출고 직전 균일성, 감마, 화이트 밸런스 등을 측정하여 자연에 가까운 고화질을 제공하는데요.


공장 출하 시 Factory Tuning 시에는 화면을 15분할(5*3)하여 색 보정을 실시합니다. 하지만 더욱 세세하게 보정을 하고 싶은 소비자들은 NCE를 이용하여 화면을 25분할(5*5), 최대 49분할(7*7)까지 작게 나누어 세부 조정을 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에서는 소비자들이 직접 자신에게 맞는 화면으로 조정할 수 있도록 캘리브레이션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죠.


NCE에서 제공하는 캘리브레이션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을까요?


삼성 스마트모니터 970의 자랑 중 하나가 NCE(Natural Color Expert)인데요. NCE는 삼성 고유의 색상 보정(Color Calibration) 기술로서 화면의 컬러와 밝기를 균일하게 만드는 균일도, 밝기에 따른 색상의 정확한 구분을 짓는 감마, 정확한 색온도 측정을 통해 원하는 컬러를 표현할 수 있는 화이트 밸런스 등 세 가지 영역을 조정하여 정확한 자연색을 제공합니다.

균일도 조정

▲ 균일도 조정

감마조정

▲ 감마조정

화이트밸런스 조정

▲ 화이트밸런스 조정

link 관련 콘텐츠로 또 다른 재미를 느껴보세요

[삼성 스마트 모니터 970] 프리미엄을 완성하다
☞ [삼성 스마트 모니터 970] 모니터의 아름다움을 말하다
☞ [삼성 스마트 모니터 970] 최고의 화질을 선사하는 캘리브레이션을 소개합니다
☞ [삼성 스마트 모니터 970] 상품기획자를 만나다!

☞ 화질과 디자인 앞세운 ‘삼성 스마트 모니터 970’ 출시[SMNR]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