멤버십 BLUE를 아시나요?

2012/07/08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블루미 블루미가 직접 취재한 맛깔나는 삼성전자 이야기! 삼성 투모로우의 마스코트 블루미가 떴다! 삼성전자에선 어떤 일들이 일어나고 있는지 궁금하다면? 지금 블루미와 함께 현장 속으로 떠나보세요!

안녕하세요~ 블루미입니다.
요즘 삼성디지털프라자나 모바일샵에 가면 멤버십 블루(BLUE)를 안내하는 글을 보실 수 있을 텐데요. 오직 삼성전자 고객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주기 위해 만들어졌다는 멤버십 블루. 그 속에는 다양한 이야기들이 숨겨져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 멤버십 블루에 대한 모든 것을 낱낱이 파헤쳐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전자 고객만이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특권을 알아보기 위하여 삼성전자 멤버십 블루에 대한 이해가 필수겠죠? 현재 멤버십 블루를 운영하고 있는 CRM팀 홍석중 부장과 함께 멤버십 블루에 대해 이야기 해봤습니다.

새롭게 탄생한 멤버십 BLUE는 기존의 혜택은 유지하면서 프리미엄 고객님을 위한 혜택을 강화하였습니다.

블루미 멤버십 BLUE는 어떻게 탄생됐나요?
홍석중 부장 삼성전자 멤버십 제도는 2009년 11월 처음 시작됐습니다. 당시 CRM팀에서는 삼성전자를 사랑하고 이용해주는 고객들에게 어떤 혜택을 드리는 것이 좋을까 고민해왔는데요. 그러던 중 삼성디지털멤버십이라는 멤버십 제도를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블루미 그렇다면 멤버십 BLUE는 어떻게 탄생하게 됐나요?
홍석중 부장 2009년 삼성디지털멤버십을 시작해 운영해오면서 삼성디지털멤버십은 이름이 길고 쉽게 기억되지 않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삼성디지털멤버십과는 달리 고객들이 더 쉽고 빠르게 인지하면서 동시에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 니즈를 맞출 수 있는 멤버십이 필요하다고 생각되어 이런 부분들을 모두 포함한 멤버십 BLUE를 만들게 됐습니다.

블루미 삼성디지털멤버십과 멤버십 BLUE의 혜택, 동일한가요?
홍석중 부장 무상서비스 혜택이나, 포인트(U-Point) 적립 등 기본적으로 받으셨던 혜택은 동일합니다. 삼성디지털멤버십은 디지털프라자에서 구매한 고객에게 포인트를 제공하고 무상 서비스 혜택을 드리는 등 삼성전자 제품을 이용하는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제품을 구매하고 이용할 수 있는데 초점을 뒀다면, 새롭게 탄생한 멤버십 BLUE는 프리미엄 고객들을 위한 혜택을 강화했다는 점에서 차별점이 있습니다.

바우처는 삼성전자가 고객님에게 감사의 의미로 드리는 선물입니다.▲ 로열블루 바우처 카드

블루미 멤버십 BLUE 혜택, 어떤 것들이 있는지 궁금한데요?
홍석중 부장 멤버십 BLUE에 가입한 고객은 포인트 적립 및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TV, 세탁기, 냉장고, 에어컨에 대하여 3년 무상 서비스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뮤지컬, 스포츠 스타와의 만남, 유명인사 강연 등 다양한 문화, 스포츠 행사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블루미 멤버십 BLUE 등급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나요?
홍석중 부장 멤버십 등급은 블루와 로열블루로 나눌 수 있습니다. 로열블루는 스탠다드, 디럭스, 프리미어로 세분화 되는데요, 각각의 고객 등급은 최근 2년간 구매하신 금액에 따라 선정됩니다.

블루미 로열블루 세부 등급별 혜택의 차이가 있나요?
홍석중 부장 네. 있습니다. 로열블루 고객은 제품 구매 시 추가로 포인트를 드리는데, 세부 등급에 따라 3~1%까지 적립해드립니다. 또한 삼성전자가 고객에게 감사의 선물로 드리는 로열블루 바우처도 30만~5만 포인트까지 등급별로 혜택의 차이가 있습니다. 

블루미 그 외에 다른 혜택은 없나요?
홍석중 부장 고객이 로열블루가 되시면 프리미엄급 서비스를 제공받는다고 느끼실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준비하였습니다. 분기별로 맞춤형 우편물을 발송해 드리고 있는데요, 고객의 현재 사용 가능한 포인트 잔액, 무상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는 제품, 초청 이벤트 및 최신 제품 안내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우편물뿐만 아니라 멤버십 사이트(www.samsungblue.co.kr)를 통해서도 확인하실 수 있는데, 고객이 매장을 직접 방문하지 않더라도 삼성전자에서 제공하는 이벤트와 혜택을 확인하실 수 있게 되는 것이죠. 그 외에도 매장 방문 시에는 로열블루 전담 상담원이 고객별 맞춤 상담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블루미 로열블루 고객의 구매제품 배송설치 시나 제품 수리 시에도 특별한 서비스가 있다고 들었는데요?
홍석중 부장 로열블루 프리미어, 디럭스 고객의 구매제품 배송설치 시 구매하신 제품 외에 기존에 보유한 삼성전자 TV, 세탁기, 냉장고 중 원하시는 제품에 대하여 점검 서비스를 해 드리고 있습니다. 제품 수리 시에도 전담 서비스 기사가 고객의 댁을 방문하여 수리를 해 드리고 있습니다. 이사나 제품 이전 설치를 원하실 경우에도 로열블루 고객은 로열블루 바우처 포인트를 사용하여 비용을 결제하실 수도 있습니다.

로열블루 프리미어 바우처 패키지▲ 로열블루 프리미어 바우처 패키지

블루미 로열블루 바우처에 대한 설명을 좀 더 부탁 드릴게요.
홍석중 부장 로열블루 등급이 되신 고객께 감사의 의미로 로열블루 바우처를 드리고 있는데요, 디지털프라자, 모바일샵 이외에도 삼성전자서비스, 삼성전자로지텍, 신라면세점, 제일모직, 에버랜드, 캐리비안베이, CGV, 인천공항라운지 등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로열블루 바우처 카드

블루미 로열블루 바우처 디자인이 독특한데요.
홍석중 부장 로열블루 바우처는 로열블루 고객이 프리미엄 서비스를 받고 있다는 것을 알려드리는 매개체입니다. 그래서 바우처카드부터 패키지 디자인까지 작은 것 하나까지도 특별해 보일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바우처 카드는 투명 재질을 활용해서 특별함을 더했고, 패키지 디자인 역시 기존의 틀에서 벗어나 독특한 모양으로 디자인함으로써 고객들이 로열블루 바우처를 받는 즐거움까지 함께 느끼실 수 있도록 했습니다.

블루미 고객 반응이 굉장히 좋은 편이라고 들었는데요?
홍석중 부장 등급별로 패키지 디자인에 차별을 두었는데, 재미 요소를 넣어서인지 받으시는 고객 중에 사진촬영을 해서 블로그나 카페에 올리시는 분들도 있더라고요. 그런 부분들 하나하나가 고객의 관심과 사랑이라고 생각해서 일하는 저희도 기분이 좋습니다.

블루 카드, 로얄블루카드, 블루 Y 카드, 블루 L 카드

블루미 멤버십 블루 홈페이지에 가면, 멤버십 카드는 일반카드와 제휴신용카드로 구분되어 있던데요. 이 두 카드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홍석중 부장 멤버십 블루카드는 매장에서 즉시 발급 받을 수 있는데, 선불카드 기능이 있어서 충전 및 사용도 가능합니다. 제휴신용카드는 정확하게는 멤버십 블루와 제휴한 신용카드인데요, 고객의 구매 특성에 따라 BLUE_L과 BLUE_Y 중 선택 가능합니다. 

블루미 이외 다른 특별한 혜택은 없나요?
홍석중 부장 멤버십 블루에 가입하시면 발급 받으신 멤버십 카드 유형에 따라 CGV, 미샤 등과 같은 제휴 가맹점에서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며, 그 외에도 파파존스, KT금호렌트카 등에서도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카드 혜택 알아보러가기 Click!

CRM 포스트는 고객님이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더 많은 혜택을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멤버십 블루도 그 일환으로 시작한 것이고요.

블루미 현재 근무하고 있는 CRM 포스트는 어떤 곳인가요?
홍석중 부장 CRM포스트는 고객관리부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고객이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더 많은 혜택을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멤버십 블루도 그 일환으로 시작한 것이고요.

어떠세요? 삼성전자가 제공하는 멤버십 블루의 혜택, 만족하셨나요?
멤버십 블루 카드는 디지털프라자, 모바일샵에서 멤버십 블루 회원가입과 후 발급 가능하며,  자세한 안내도 받으 실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멤버십 BLUE 홈페이지에 방문하면, 멤버십 블루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이벤트도 참여 가능하니까 많이 방문해주세요~

쓰면 쓸수록 혜택이 느는 특별한 멤버십, 삼성전자가 제공하는 멤버십 블루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블루미 삼성투모로우 운영팀 "늘 진심 어린 이야기로 여러분과의   진정한 소통을 꿈꿉니다. 더 발빠른 소식, 더 재미있고 감동적인   이야기로 여러분을 찾아가겠습니다."

제품뉴스 > 더 많은 제품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