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 들고 전세계 한 바퀴~~ 무선 도킹 오디오 시스템’ 그 뒷이야기

2012/08/14 by LiVE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삼성전자 LiVE 삼성전자의 사내 커뮤니케이션 채널 삼성전자 LiVE 소통 사각지대 제로! 삼성전자의 구석구석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려요!

삼성전자의 이름을 달고 태어난 최초의 무선 도킹 오디오 시스템 ‘DA-E750’에 대한 전 세계의 관심이 뜨겁습니다. 세계 최초로 도입된 듀얼 도킹 시스템인 무선 도킹 오디오 시스템 ‘DA-E750’은 갤럭시 시리즈는 물론 iOS 제품과도 호환이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스마트폰, TV와 간편하게 연결해 디지털 음원을 고음질로 즐길 수 있죠.
오디오 개발팀이 오디오를 들고 있는 모습

음향기기인 만큼 사운드의 매력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진공관 앰프의 풍부하고 따뜻한 음향과 디지털 앰프의 선명함이 조화되어 새로운 느낌의 프리미엄 사운드 경험을 제공합니다. 오늘은 이 멋진 작품을 만든 주인공 VD 사업부와 AV개발팀을 만나러 갑니다! 

“삼성전자에서 오디오를 만들어?”

DA-E750은 삼성전자의 40년간의 음향 기술을 총 망라해 최고 수준의 음질을 들려주는 제품입니다. 

DA-E750

이 제품이 처음 CES에 출품했을 때 반응은 정말 뜨거웠습니다. CES의 주인공인 TV 만큼 큰 이목을 끈 오디오로 이름을 날렸던 것이죠. 이에 힘입어 VD사업부는 그 동안 실시한 바 없는 오디오제품의 런칭쇼도 미국 뉴욕에서 실시해 좋은 반응을 얻기도 했습니다. 

TV와 무선으로 연결되어, TV의 소리를 더욱 풍부하게 하는 도킹 오디오를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

김현석 사업부장의 아이디어에서 시작한 DA-E750는 AV 개발팀은 물론 TV 개발팀, 무선 개발팀까지 함께 협업하여 탄생해 강력한 시너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진공관, 넌 누구냐?

DA-E750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바로 진공관입니다. 진공관은 주로 Hi-Fi 오디오시스템에서 사용되는데요. 진공관이 사용되는 오디오 제품가격은 최소 $1000에서 그 가격의 끝을 알 수 없는 고가제품까지 다양합니다. 

DA-E750 진공관

진공관이 주는 소리의 매력을 그대로 살리면서도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드는 것이 AV 개발팀이 풀어야 할 또 하나의 과제였습니다. 이들이 목표로 한 것이 바로 “1만 시간을 보장할 수 있는 제품” 이었는데요. 일반적으로 진공관 제품 사용시간이 짧은 것에 비해 “10년 이상 쓸 수 있는 제품”을 목표로 한 것이지요. 

양작흔 수석이 오디오에 대해 이야기하는 모습

그 노력 중 하나로 DA-E750은 제품의 진공관에 이상이 생기면 자동으로 문제를 인식할 수 있는 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진공관이 나가거나 고장이 났을 경우, 회로를 통해 진공관 자체를 대체할 수 있는 기술이 탑재된 것이죠. 이 기술은 현재 특허까지 출원한 상태라고 하네요.

AV개발팀, TV개발팀과 손을 맞잡다!

AV개발팀과 TV 개발팀이 손을 잡아 탄생한 DA-E750는 삼성 스마트 TV와 블루투스로 연결이 가능한, 사운드 쉐어(SoundShare)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TV의 음향이 약 20W 정도인데 비해 DA-E750은 빌트인 된 강력한 Subwoofer가 주는 강력한 저음의 매력과 100W급 출력으로 TV와 시너지를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DA-E750

 

무선 도킹 오디오, 갤럭시 개발팀과 만나 환성적인 무선 솔루션을 제공하다

무선 도킹 오디오 시스템 ‘DA-E750’은 갤럭시 제품과의 도킹을 위해 갤럭시 개발팀과도 협업을 진행, 환상적인 무선 솔루션을 제공하는데요. 갤럭시는 ‘올쉐어 플레이(AllShare Play)’, 애플 제품은 ‘에어 플레이(Air Play)’, 그 외 다른 기기는 블루투스(Bluetooth 3.0) 연결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무선 사업부와 공동으로 제품을 제작해 본적이 없었지만, 이번 제품 개발에 있어서 VD사업부와 무선사업부는 긴밀한 업무 협조가 필수였던 거죠. 

양작흔 수석이 이야기하는 모습

 

모두의 땀방울로 일단 제품 구현을 해 놓고 나니까 성능이 너무 좋은 거에요. 고생한 만큼 기쁠 수 밖에 없었죠. 성공적인 사례로 결실이 크니까요.

– AV개발그룹 양작흔 수석

DA-E750

김민 수석이 인터뷰하는 모습

오디오 도킹 제품은 삼성전자에서 처음으로 만든 제품인데다가 직접 소리를 듣고, 보면 그 매력을 더 잘 알 수 있는 제품입니다. 이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해외 법인에 실제 판매될 제품을 가지고 가서 보여주고 더 많은 시장 기회를 만들기 위해서 무선 도킹 오디오가 판매될 모든 대륙을 한 바퀴 돌았습니다. 덕분에 비행기 마일리지는 많이 쌓았네요. 하하하.

-김민 수석

상품기획 한철주 과장이 인터뷰하는 모습

 

오디오 개발에 있어서 음질 향상 기술을 확보하는 것은 가장 어려운 분야 중 하나인데요. 그래서 누구보다도 튜닝 하시는 분들이 고생을 많이 했죠. 많이 주목을 받는 우리 회사의 프리미엄 제품이다 보니, 음질 부분에 대한 성능향상에 가장 큰 초점을 맞췄다고 보셔도 됩니다. 

– 상품기획 한철주 과장
조기영수석이 이야기하는 모습

 

그 동안 삼성전자에서 오디오도 만들어? 라고 했던 분들에게 DA-E750은 ‘삼성전자 오디오!’로 바뀔 만한 제품일 거에요.

– 조기영 수석

무선 오디오 도킹 시스템 (DA-E750) 개발팀 단체 사진

삼성전자 무선 오디오 도킹 시스템 (DA-E750)의 두 번째 이야기는 목요일에 이어집니다. 장인 정신으로 한땀 한땀(?) 손으로 만든 작품이라는 DA-E750 디자인의 비밀을 기대해 주세요.

김병규 삼성전자 LiVE 편집팀 사내기자

by LiVE

제품뉴스 > 가전

제품뉴스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