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LiVE의 차량용 App ‘드라이브링크’ 체험기

2012/11/20 by LiVE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LiVE



최근 삼성전자는 차량 운전자가 안전하게 음악을 듣고, 음성통화를 하며, 동시에 고성능 네비게이션 기능을 경험할 수 있는 차량용 애플리케이션인 ‘드라이브링크(Drive Link)’를 출시했는데요.

드라이브링크 실행 화면 티맵 어플 드라이브링크 실행 화면

 

음악 듣기, 내비게이션, 전화 등 운전 중 사용빈도가 높은 기능과 함께 날씨와 일정(S플래너), 문자메시지, SNS 업데이트 음성까지 지원하는 ‘드라이브링크(Drive Link)’는 운전자에게 최적화된 사용 환경을 제공한다는 장점으로 무장했다고 하네요.

이에 삼성전자 LiVE가 직접 ‘드라이브링크(Drive Link)’를 자동차에 장착해, 생생한 체험기를 작성해 보았습니다.

이 기사는 절대적으로 차량 운전자의 안전을 가장 먼저 고려했으며, App의 모든 기능 및 동작 실행은 정차된 차량에서 실시되었다는 점~ 알려드립니다!

 

고성능 스마트폰 네비게이션!!!

갤럭시SIII에 지원되는 ‘드라이브링크(Drive Link)’ 국내 버전은 ‘삼성앱스’를 통해 내려 받을 수 있으며, 사용자가 원하는 내비게이션을 직접 선택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목적지 입력하는 모습

 

삼성전자 LiVE가 직접 체험해 본 ‘드라이브링크(Drive Link)’ 앱의 네비게이션 기능은 빠른 속도와 정확도를 자랑한다는 점이었는데요. 갤럭시SIII의 수준 높은 성능이 ‘드라이브링크(Drive Link)’ 앱에 고스란히 적용 된 것으로 보입니다.

티맵실행모습

‘드라이브링크(Drive Link)’ 앱을 실행해 보기 위해 갤럭시SIII를 자동차에 장착했습니다. 차량용 거치대는 딜라이트샵에서 구입한 삼성전자 제품으로 짝을 이뤘으며, 네비게이션은 ‘T map’으로 설정했습니다^^.

국내 버전 '드라이브링크' 사용자는 이동통신 3사의 T맵(SK텔레콤), 올레네비(KT), U+ Navi(LG U+)를 비롯해 국내 인기 내비게이션 앱인 '김기사'까지도 연동해 사용할 수 있는 만큼  원하는 네비게이션을 선택해 사용하면 됩니다.

네비게이션 사용 모습 네비게이션 사용 모습

 차량에 거치한 갤럭시SIII 메인화면에서 ‘드라이브링크(Drive Link)’ 앱을 실행하니 가장 먼저 운전자의 동의를 구하는 화면이 뜨네요. 기존에 거치대를 이용해 설치했던 스마트폰은 화면이 작아 원하는 기능을 클릭하기 힘들다는 단점이 있었지만, ‘갤럭시SIII’는 ‘드라이브링크(Drive Link)’ 앱 터치하고 실행시키는데 불편함을 느낄 수 없었습니다.

동의 화면 이후 운전자가 편리하게 음악, 네비게이션, 전화 기능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제공됐는데요. 라이브 기자는 가장 먼저 ‘위치’를 클릭해 네비게이션 기능을 선택해 보았습니다.

네비게이션 안내도 네비게이션 안내도

 네비게이션 안내 모습 네비게이션 안내 모습

성전자 서초사옥에서 서울 고속버스터미널로 이동경로를 설정했습니다. 스마트폰에 익숙한 탓에 목적지 설정에도 어려움이 없었죠. 데이터를 갤럭시SIII로 불러오는 속도가 매우 빨라, 기존 네비게이션에 비해 빠른 속도감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길찾기를 실행하자마자 로딩시간 없이 바로 목적지가 안내 되네요.

 

네비게이션 안내 모습 네비게이션 안내 모습

 도로

목적지 까지 이동하는데, 운전자가 주의해야 할 사항은 빠짐없이 네비게이션이 안내합니다. 실시간으로 변하는 도로교통 상황에 따라 네비게이션 이동경로도 새롭게 반영 되었는데요, 이 또한 갤럭시SIII의 높은 성능으로 빠른 화면전환을 제공하면서, 운전자가 길을 잘못 들어서는 실수를 최소화 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음성지원으로 안전하게~

음성지원화면 음성지원화면

 “좋은 아침입니다! 오늘의 날씨는 대체로 흐림으로 예상되며, 현재 기온은 6도입니다. 오늘의 일정은 드라이브링크 체험하는 날로 예상됩니다.”

음성지원화면

 

‘드라이브링크(Drive Link)’를 실행하니 깔끔한 화면이 제공되면서 음성으로 오늘의 날씨를 직접 알려주네요.

팁

 

또한 사전에 작성해 놓은 S플래너 일정이 음성으로 안내 되기도 했는데요. 삼성전자 LiVE가 미리 S플레너에 작성했던 “드라이브링크 체험하는 날”이 음성을 통해 전해져 왔습니다.

운전 중 스마트폰으로 문자를 확인하는 일은 매우 위험합니다. 하지만 ‘드라이브링크(Drive Link)’ 앱을 이용하면 손을 사용하는 위험을 감수할 필요가 없는데요. ‘드라이브링크(Drive Link)’는 새롭게 스마트폰으로 전송된 문자를 운전자에게 음성으로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일정설정모습

 

삼성전자는 ‘드라이브링크’ 앱를 통해 운전자의 안전에 많은 신경을 썼답니다. 이처럼 글자를 음성으로 읽어 주는 TTS(Text to Speech)기능을 지원해 문자메시지, 일정, 날씨 등을 운전 중에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한 것이죠. 운전자가 운전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해, 운전 중 안전성이 한 층 강화된 것으로 보입니다.

 

간단한 조작으로 ‘음악 듣기’

드라이브링크 메인화면

 

삼성전자 LiVE는 차량에 장착된 갤럭시SIII ‘드라이브링크(Drive Link)’ 앱으로 음악을 들어보았습니다. ‘드라이브링크(Drive Link)’ 앱의 매인화면에서 ‘뮤직’을 클릭하니, 스마트폰에 저장된 음악파일을 모두 볼 수 있었습니다.

조작모습

 노래듣는모습

 

그 중 가장 듣고 싶은 음악을 선택하고 화면을 터치하니 곧바로 노래가 흘러나오네요. 음악이 끝나면, 계속 이어서 들을 건지 사용자의 의견을 묻는 음성지원도 이어졌습니다.

 

음성지원

 뮤직

 

간단한 조작으로도 운전자가 원하는 음악을 쉽게 들을 수 있었던 건데요. 이는 운전 중 불필요한 조작을 최소화해서 운전자가 더욱 안전하게 운행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는 거죠.

또한 ‘드라이브링크(Drive Link)’ 앱은 운전 중 필요한 전화통화를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는데요.

최근기록 전화메뉴

메인화면에서 ‘전화’ 메뉴를 클릭하면, 최근 전화목록 리스트가 화면에 제공되는데요. 그 중 필요한 전화번호를 스마트폰 사용하듯 손가락으로 가볍게 터치하면 쉽고 빠르게 전화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오픈앱 메뉴

 

그 밖에도 ‘드라이브링크(Drive Link)’ 앱은 SNS 음성 업데이트 기능을 제공하며, 또한 ‘오픈앱’ 메뉴로 운전자에게 필요한 ‘S대리’, ‘여행종결-떠나볼까’ 등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도 쉽고 편리하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데요.

스마트폰과 자동차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연결하는 솔루션 ‘미러링크’를 지원하는 차량이나 내비게이션과도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드라이브링크(Drive Link)’ 앱은 운전자들에게 확실한 눈도장을 찍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드라이브 링크 어플

 

삼성전자 LiVE는 ‘드라이브링크(Drive Link)’ 앱을 이용해 삼성전자 서초사옥에서 고속너미널 까지 이동하면서 “참 편리한 앱이면서, 동시에 스마트한 운전도 가능하게 되었다!”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었는데요.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드라이브링크(Drive Link)’ 앱에서 운전자를 위한 삼성전자의 배려 또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 삼성전자의 ‘드라이브링크(Drive Link)’ 앱과 함께 스마트한 드라이빙을 즐길 준비가 되셨나요?

안전한 차량 운전을 위해 기기 조작은 반드시 정차된 차에서 실시해야 된다는 걸 모르시는 분들은 없겠죠^^? 스마트한 드라이빙 이전에~ 가장 중요한 건 운전자의 안전이라는 점 명심하시고~ 꼭 안전운전하세요!!!

김병규 삼성전자 LiVE 편집팀 사내기자

 

by LiVE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