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WC 2013 교육방송 갤럭시노트8.0으로 스페인어 배워보기

2013/02/26 by 스토리텔러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삼성 스토리텔러 6기 스토리텔러가 소개하는 다양한 삼성전자 스토리! 끼와 열정이 가득한 대학생들이 직접 취재한 삼성전자 이야기 속으로 풍덩~ 빠져보세요.

여기는 스페인으로 가는 비행기안 아 ..지겨워 뭐 할거 없나? TV나 봐야겠다 MWC 특집방송 채널 고정! 교육방송 갤럭시노트 8.0으로 스페인어 배워보기

Hola, buenas tardes. 여러분을 위해 준비된 스페인어 선생님 삼성스토리텔러 승진이에요! 

요즘 스페인에 놀러 간 학생들이 의사소통 때문에 고민이 많다는 이야기를 들었어요. 
스페인에 갔는데 표지판을 읽지 못해서 길을 잃었다는 슬픈 이야기. 
메뉴판을 읽지 못해서 정체를 알 수 없는 요리를 주문했다는 배고픈 이야기 등등…… 

하지만 이젠 걱정하지 마세요! 

왜냐하면, 한 손에 쏘옥 들어오는 있는 갤럭시노트8.0만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 스페인어 공부가 가능하기 때문이죠! 

갤럭시노트8.0으로 지하철에서도, 버스에서도, 침대에서도 한 손으로 쉽게 쉽게 스페인어 공부를 하다 보면 어느새 나도 스페인어 고수! 자 그럼 차근차근 배워볼까요? 

 

Chapter 1. Reading – 리딩모드로 스페인어 읽기 

자자! 일단 리더스허브를 통해 e북을 펼쳐볼까요? 아직 리더스허브를 잘 모르신다고요? 

그렇다면 클릭!

5가지의 색상, 하단의 메뉴버튼도 S펜으로 작동가능

 

기억해야 하는 문장이나 단어가 있다면? 형광펜을 이용해 밑줄을 쫙- 그어보세요! 형광펜의 색은 다섯 가지가 있으니 맘에 드는 색으로 사용해도 좋아요! 

혹시 어떤 곳에 밑줄을 그었는지 확인하고 싶다고요? 그렇다면 하단의 메뉴버튼을 S펜으로 동작시켜 My note를 선택해보세요! 형광펜으로 그은 모든 문장과 단어가 쏙쏙 저장되어 있답니다. 어떤 색으로 사용했나 구분도 가능하니, 기억해야 하는 문장은 빨간색, 기억해야 하는 단어는 파란색으로 사용해도 좋겠죠?

하단의 메뉴버튼도 S펜으로 작동가능

 

기록해야 하는 메모가 있다면? 공부하다 보면 메모는 필수죠? 모르는 단어의 뜻을 책에 바로바로 적을 수 있다면, 단어 암기가 훨씬 더 수월해질 거에요! 그러면 펜을 이용해 책에 바로 메모를 하느냐? 절대 아니죠! 우리에겐 갤럭시노트8.0이 있으니까요! 

S펜을 이용하면 e북에 바로 메모할 수 있습니다. 혹시 굵기와 색상도 선택이 가능하냐고요? 당연히 가능합니다. 

굵기와 색상을 요리조리 바꾸면서 스페인어 공부의 효율성을 높이면 더욱 좋겠죠? 이번에도 역시 하단의 메뉴버튼을 S펜으로 동작시켜 My note를 선택하면, 펜으로 메모한 모든 페이지가 저장되어 있답니다.

 

리딩모드

 

공부를 오래 해서 눈이 피로하시다고요? 그렇다면 리딩모드로 극~복~! 리딩모드는 사용자를 위한 최적의 독서 환경을 제공하는 모드랍니다. 

지금 바로 상태 창에서 리딩모드로 설정해보세요! 어때요? 눈이 좀 편안해진 것 같나요? 눈의 피로도 풀었으니 조금 더 스페인어와 친해질 수 있겠죠?

 

Chapter 2. Writing – S펜으로 스페인어 쓰기

새로운 탬플릿, 펜의 종류 색, 굵기 투명도 조절

 

스페인어를 열심히 읽어봤다면 이제 한번 배운 것을 써볼까요? 

하나 둘 셋! 펜과 종이를 들었다면 잠시만 내려놓고! 다시 한 번 더 갤럭시노트8.0을 꺼내보겠습니다. 

갤럭시노트8.0 하단에 있는 S펜을 꺼내면, 어라! 바로 S노트가 실행된답니다. 훨씬 업그레이드된 S노트에 5가지 펜을 통해 다양한 색상으로 스페인어를 함께 써보아요. 쓰는 만큼 스페인어에 한 발짝 더 두 발짝 더 다가갈 수 있겠죠?

 

Chapter 3. Speaking & Listening – 멀티태스킹! 동시에 공부하기!

상하 마음대로 멀티태스킹

말하기만 공부한다면? 혹은 듣기만 공부한다면? 제대로 된 의사소통을 하긴 어렵겠죠? 갤럭시노트8.0은 기존의 멀티태스킹 기능이 극대화되었답니다. 

갤럭시노트 8.0은 화면을 상하, 좌우로 나눌 수 있어, 여러 가지 앱을 동시에 실행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전화기능을 통해 스페인어로 통화를 하면서, S노트를 이용해 모르는 단어는 듣고 적을 수 있겠죠? 또는 동영상 기능을 통해 스페인 영화를 보고 들으면서, 녹음 기능을 통해 맘에 드는 대사를 따라 말하며 녹음할 수도 있답니다.

이렇게 스페인어로 말하고 들으면서 공부한다면 훨씬 더 쉽게 스페인어와 가까워지지 않을까요? 

어때요? 스페인어와 조금 가까워졌나요? 그럼 이제 갤럭시노트 8.0을 항상 한 손으로 들고 다니면서 스페인어에 한 번 더 가까워져 보는 것이 어떨까요? 

그럼 다음 시간에 만나요! Hasta luego.

최승진

※ 본 블로그에 게시한 글은 개인적인 것으로 삼성전자의 입장, 전략 또는 의견을 나타내지 않습니다.

 

삼성스토리텔러 카페 바로가기

제품뉴스 > 모바일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