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을 달리는 TV, 삼성 스마트 TV & 에볼루션 키트

2013/05/07 by 스토리텔러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삼성스토리텔러 7기 스토리텔러가 소개하는 다양한 삼성전자 스토리! 끼와 열정이 가득한 대학생들이 직접 취재한 심성전자 이야기 속으로 풍덩~ 빠져보세요. 시간을 달리는 TV, 삼성 스마트 TV & 에볼루션 키트, Television 영어표기인 'television'은 그리스어 'tele(멀리)'와 라틴어 'vision(본다)'가 합쳐져 붙은 것이다. 흔히 'TV'라고 줄여 일컫는다. 방송국이 수집한 영상과 음성을 전파나 전용선을 통해 원거리에서 수신, 재현하는 전자제품이다 -두산백과

한 때는 바보상자로 불렸던 텔레비전. 하지만 나, 삼성스토리텔러설아의 집에서는 ‘한 때’가 아닌 ‘여전한’ 바보상자다.
그저 방송국에서 송출하는 프로그램만 나오는 바보 같은 고철 덩어리!
더 이상은 20세기형 우리 집 TV님과 나 사이의 일방적인 관계를 못 참겠다… 지금은 ‘상호작용’하는 21세기라고!


“아빠!!엄마!! 우리도 제발 TV 좀 바꿔요!”
삼성전자 S데이 행사장 모습입니다.

최첨단 TV를 사기 위해서 모두 함께 나선 우리 가족!
응? 삼성전자S’데이스마트TV 에볼루션 BOX가 보인다. 가까이 다가가 보니 삼성 스마트TV를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
성 스마트TV를 사러 나온 우리에게 이 부스는 백화점 푸드코트의 시식코너나 다름없잖아?! 소문으로만 들었던
모든 기능을 체험해 보겠어! 일단 연장자를 우대하는 의미에서,

    
“아빠 먼저 체험해 보세요~!”

행사장에서 아버지가 TV 리모콘을 한참 들여다 보고 있습니다. 아니..내눈이 벌써.. ㅠㅠㅠ

하지만, 노안이 일찍 온 우리 아빠… 돋보기안경을 끼고 봐도 리모컨 버튼 읽기가 힘드신가 보다.
아빠를 도와드리려 하는데.. 갑자기 TV 화면이 바뀌고 있다! 어떻게 된 거지?
놀라 뒤를 돌아보니 한 남자가 마임을 하듯, 허공에 손을 쥐었다 폈다 내저었다 하고 있다.
아!! 이게 바로 그 ‘모션인식’이란 기능이구나!!

행사장에서 온 가족이 모션인식 기능을 체험하고 있습니다. 늘이면 확대, 돌리면 회전!

2012년형 스마트TV는 한 손만을 인식할 수 있었다. 하지만 더 똑똑해진 2013년 형 스마트TV는 양 손 인식이 가능하다.
그리고 우리가 스마트폰 속 사진을 손가락 두 개로 늘였다 줄였다 하듯 TV 화면을 확대하고 축소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손목을 내 저으면 다음 섹션으로 넘어가는 기능 또한 장착하고 있다니! 이제는 아버지가 실눈을 뜨고
애써 리모콘을 볼 필요도, 어디 두었는지 몰라 찾아 헤맬 필요도 없겠다.

삼성 스마트 TV 리모콘 이미지입니다. 안녕, 리모콘... ㅠㅠ

아빠와 딸의2012년형 스마트TV 모션기능 사용을 가만 지켜보던 엄마, 그런 엄마의 눈길을 사로잡은 기능이 있었으니..

삼성 스마트 TV 스마트 허브 화면 이미지와 엄마가 깜짝 놀란 모습입니다.

바로 TV 일정표를 한눈에 꿰뚫을 수 있는 화면!
귤 까먹으면서 리모콘을 독차지한 채 이리저리 채널을 돌려보는 엄마에게 안성맞춤일 수밖에 없다.
또한 번거롭게 메뉴에 들어가거나 이리저리 눌러보지 않아도 ‘스마트 허브’아이콘을 누르면 바로 나타나기에 
우리 집 대표 ‘기계치’인 엄마도 손쉽게 활용할 수 있을 것만 같다!

오홍홍..옆집 영재엄마한테 자랑해야지 , 훗 날 만만하게 보면 큰 코 다칠걸?

마지막으로 TV 앞 소파에서 모든 식사와 군것질을 해결하는 나에게 가장 절실한 ‘피트니스 게임 바이크’ 기능! 
중간고사가 끝나고 살이 오를 대로 차올랐는데, 이 자전거 타기가 좀 도움이 되려나?

행사장에서 설아가 피트니스 게임 바이크 기능을 체함하고 있습니다. 헉.헉..가..강력하다

도움이 되는 정도를 넘어섰다. TV 속 가상코치와 함께하는 운동은 정말 혹독했다……..

행사장 스마트 TV에 2012년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그런데 가만 보니 우리가 체험한 TV가 2012년 형 스마트TV네?!? 분명 2013 신형 스마트TV의 모든 기능을 체험했는데
어떻게 2012년도 스마트 TV가 있는 거지?? 아, 스티커를 잘못 붙였나 보다. 직원분께 말씀드려야겠다.  

내가 바로 여러분의 TV에 날개를 달아줄 에볼루션 키트!

그리고 정확히 10초 후에 우리는 충격에 휩싸였다. 우리가 체험한 기능은 2013년에 업그레이드된 기능이고,
우리가 사용한 TV 역시 2012년 형이 맞다는 대답을 들었기 때문이다. 말장난 같다고???

이 말장난이 말이 되도록 만들어준 비밀은 바로 ‘에볼루션키트(Evolution Kit)‘에 있다는데!
에볼루션 키트는 2012년형 스마트TV에 생명을 불어넣어서 2013년형 스마트TV로 업그레이드시켜주는
마법의 힘을 발휘한다고 한다! 

에볼루션 키트를 장착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원래의 TV에 이렇게 간단하게 장착만 하면 된다구~

엄청난 기능을 자랑하는 만큼 설치가 복잡하지 않겠냐고? 천만의 말씀이다.
어렸을 때, 블록쌓기, 프라모델조립를 해본 경험이 있다면 누구나 손쉽게 장착할 수 있다는 사실!
이렇게 쉽게 ‘에볼루션 키트’를 장착하는 것만으로 2013년형 TV로 완벽히 진화하다니…
정녕 시간을 달리는 TV라고 불러도 손색이 없겠구나! 

행사장에 전시된 삼성 스마트 TV 모습입니다.

삼성 스마트TV야, 텔레비전의 정의를 새로 쓴 너의 그 패기와 스마트함으로 
‘7년 연속 TV세계판매 1위’의 영광을 앞으로도 쭈욱 이어가길 바랄게!!

전설아 김영도

김명재

※ 본 블로그에 게시한 글은 개인적인 것으로 삼성전자의 입장, 전략 또는 의견을 나타내지 않습니다.

삼성스토리텔러 카페 바로가기

제품뉴스 > TV/디스플레이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