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얇은 3D TV, ‘EPL 경기 보고 가슴이 쿵쾅쿵쾅!’

2010/03/02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정말 얇은 3D TV, ‘EPL 경기 보고 가슴이 쿵쾅쿵쾅!’
블로거 간담회가 있었던 25일 어느 블로거가 남긴 말입니다.
3D TV라고 해서 ‘판타지 영화를 보기에 좋겠다’라고 생각했는데 프리미어리그의 경기를 실제 3D TV로 보니 가슴이 쿵쾅쿵쾅거려 홀린 기분이라고 하면서 말이죠.

지난 25일 삼성전자 서초사옥 다목적홀에서 기자 간담회와 블로거 간담회가 열렸습니다.
오전에 기자간담회가 열리고, 블로거 간담회가 저녁에 열렸는데요.
블로거들은 FULL HD LED 3D TV를 어떻게 생각했을지 그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블로거 간담회에 들어서자마자 수많은 블로거들에 깜짝 놀랐는데요.
참석한 블로거만 대략 60여명이었습니다. 어디서 이렇게 많은 블로거들이 왔냐고 물어보니 파워블로거를 연결시켜주는 매체가 따로 있다고 하더군요.

어쨌든, 이 많은 블로거들은 간담회가 열리기 전 FULL HD LED 3D TV를 직접 체험해보았는데요.

몇몇 블로거에게 물어봤습니다. FULL HD LED 3D TV를 체험해본 소감이 어떤지!

“정말 3D 영화를 보는 것 같아요”,
“와~ 진짜 같은데요?”,
“영화 보기엔 좋을 것 같은데…”,
“이정도 수준이라면 축구나 야구경기 볼 때도 실감나겠는걸요?”

블로거 간담회에서 FULL HE LED 3D TV를 체험하는 블로거들의 모습

3D TV를 체험하고 있는 블로거들~ 외국인 블로거도 눈에 띄네요.
하지만, 이와는 반대로 상당히 많은 블로거들은 말을 아끼는 모습이었습니다. 인터뷰가 어색하기도 할 뿐이더라 자기들이 보고 느낀 점은 본인들의 블로그에 담고 싶다는 마음을 내비치더군요.
이렇게 말하는 블로거들을 보니 과연 어떻게 포스팅을 할까 궁금해지더라고요.
시간적 공간적 제약을 받지 않는 블로거들은 기자들보다 심도 있게 관찰하는 모습이 보였는데요.
열심히 관찰하고 체험해 본 블로거들 어떻게 포스팅 했을지 블로그로 직접 찾아가보았습니다.
‘같은 제품을 보고도 이렇게 다른 주제로 포스팅을 하는구나’라고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는데요.
기본적으로 블로거들은 정말 디테일 하게 정보전달을 해주었습니다.
FULL HD LED 3D TV의 기술에서부터 디자인, 실용성, 가격까지 말이죠.
‘3D TV가 정말 뜰 수 있을까?’라는 제목으로 포스팅을 한 제나두님은

블로거 제나두의 3D TV에 대한 포스팅 이미지
1.3D TV 산업은 발전할 가능성이 있는가?

2.볼 컨텐트가 있는가?

3.주변 환경은 준비됐는가?

4.사람들의 시청 습관을 바꿀 수 있을까?

5.어느 업체가 가장 유리할까?

라는 소제목을 달아 단순히 간담회에서 얻은 정보 외에도 여러가지 의문점을 달았습니다.
일단 삼성 전자가 내 놓은 FULL HD LED 3D TV에 대해서는 좋게 평가하면서도
시장성에 대해서 심도 있게 고민하는 모습이 엿보였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많은 의문점을 제시한 제나두님이 내린 결론은 삼성에서 이번에 출시한 FULL HD LED 3D TV는 성능면에서 아주 우수하다는 평가와 함께 ‘가격대만 맞는다면 충분히 3D TV를 구매할 의사가 있다. 이번 월드컵에서 3D TV로 보고 싶은 욕구가 생긴다’였습니다. 일단은 가격이 문제군요.
어느 블로거는 얇디 얇은 FULL HD LED 3D TV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삼성 3D TV의 얇은 측면

아이폰 3gs 와 삼성 3D TV의 두께 비교

두께 비교: 아이폰3gs vs 삼성 3D TV

기존의 TV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정말 얇은데요.
아이폰과 직접 비교를 해 사진을 올려놓았습니다.
두께면에서는 삼성 FULL HD LED 3D TV가 훨씬 얇다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죠?
또 다른 블로거는 성능대비 가격을 다뤘습니다.
삼성 FULL HD LED 3D TV의 성능부터 필요한 부품까지 자세하게 포스팅한 독거노인님은 마지막에 가격을 이야기 했습니다. 3D TV의 시대가 열렸지만 가격이 만만치 않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네요.

3D TV 가격에 대한 블로거 독거노인의 포스팅
이 밖에도 3D 안경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다룬 블로거도 있었습니다.

삼성에서 자체제작한 3D 안경의 이미지
삼성전자 LED 3D TV 행사에 다녀왔습니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이 바로 테이블 마다 놓여있는 이 3D 안경 이더군요.
삼성에서 자체 제작한 안경이며 삼성 로고가 찍혀있네요.

삼성에서 자체 제작한 3D 안경의 측면
삼성전자와 대구의 한 안경전문점 대학과 산학협동 연구를 통해 개발한 3D안경.

많은 분들이 3D 안경에 대해서도 궁금해 하시는 것 같은데요.
사진과 함께 친절하게 자세한 내용을 기입해주었습니다.

3D 안경은 무게가 30g으로 소인용, 성인용으로 나뉘고, 안경을 쓴 사람도 안경 위에 걸쳐 사용할 수 있도록 눈썹 위치에 걸이가 있습니다. 또한, 안경 옆 테두리에 수은 전지를 넣고 사용하게 되어있는데 실 사용 시간은 50시간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안경이 고급스러운 감도 있고, 착용감도 좋다는 평가였습니다.

이 밖에도 많은 블로거들의 포스팅한 글을 살펴보았는데요.
많은 블로거들이 블로거 간담회때 배포된 자료를 토대로 3D TV의 문제점, 기술력, 시장성 등등 여러 가지 장,단점을 분석해서 포스팅을 했습니다.

하지만, 이 수많은 포스팅도 결국 대략 2가지로 요약이 되더라고요.

‘3D TV 시대가 열린 지금 삼성 FULL HD LED 3D TV는 성능이나 디자인면에서 우수하다’

‘하지만, 제품이 나온 지 얼마 되지 않아서 그런지 가격대가 높다. LED TV도 시간이 지나면서 가격이 하향곡선을 탔듯 FULL HD LED 3D TV도 하루빨리 가격이 내렸으면 좋겠다.’

얼리어답터들은 월드컵이 시작되기 전 FULL HD LED 3D TV를 구입하고 싶은 마음은 굴뚝같지만 가격대가 어느 정도 떨어져야 살 수 있을 것 같다면 아쉬운 마음을 내비치기도 했습니다.

또한, 블로거 간담회에서 프리미어리그를 3D로 보니 상상 그 이상이었다.
환상적이다라는 말이 많이 언급되었습니다.
이런 평가는 스포츠 팬이 많은 우리나라 시장에서 좋은 작용을 할 수 있을 것 같군요.

제품뉴스 > TV/디스플레이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