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어플, ‘내 아이 영재일까?’

2010/11/10 by 블로거스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72블로거스와의 만남

오늘은 교육열 높은 대한민국 학부모님들께서 관심 가지실 신규 App을 소개 하겠습니다 

 영재검사 App
 영재검사
App 이름도 도발적이죠? '내 아이, 영재일까?'

우리나라 영재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유일한 국가 기관인 한국교육개발원의 영재교육연구센터와 (교육과학기술부 산하) 삼성전자가 함께 만든 App입니다.

App의 이름대로 아이의 영재성을 Test 하는 App 입니다.

특정 영역의 지식이나 기능과 상관없이 고차원적인 사고와 창의적 문제해결을 할 수 있는 능력을 측정하는 것으로, 잠재된 자녀의 영재성을 발굴할 수 있는 유용한 App입니다.

 영재검사 4단계
영재 검사는 크게 4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영재행동특성 검사, 문제해결력 검사, 창의성 검사, 리더십 검사가 그것입니다.

1. 영재행동특성 검사 란 장기적인 관찰을 통해 아이의 행동 특성을 부모 혹은 교사가 객관적으로 체크하는 검사입니다.
2. 문제해결력검사는 주어진 정보를 근거로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사고력 검사입니다. 웬만한 성인들도 쉽게 풀지 못하는 난이도 이며 검사 문항들은 이번 App 구현을 통해 최초로 외부 공개 되었다고 합니다.

(영재는 단순 반복 학습이 아니기 때문에 영재 학원 등의 난립 등 부작용이 많아 가능한 문항 공개를 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3. 창의성 검사는 미래 창의적 성취 가능성을 판별하는 성품적 특성 검사 입니다.

리더십 검사는 개인과 사회의 긍정적 변화를 주도하는 리더적 자질과 역량을 검사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영재검사 어플의 페이지 화면 모습
문제는 위 사진과 같이 한 문제씩 나옵니다. 보기 편하죠? ^^ 검사 결과는 검사자 이름, 검사 날짜에 따라 리스트로 관리 됩니다. 검사 정보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모든 검사를 마치면 드디어 영재 여부가 판별 됩니다. 두둥!

 영재 여부 판별
1. 영재가 아니다?! 영재가 아니라고 너무 낙심 하지 마세요. 가능성을 판별하는 것이니깐요.

2. 영재라고?! 영재로 판별되었다면, 영재교육연구센터와 전화 상담 할 수 있으며, 자신의 영재 검사 결과도 전송할 수 있습니다. (물론 영재가 아니라도 상담 가능합니다.)

전화 상담을 통해 조금 더 구체적인 판별을 위해 영재교육연구센터를 직접 방문하여 전문가분들과 면접을 진행하게 됩니다. 그 결과 영재가 최종판별 되면, 영재 확인서를 발급해 줍니다. 이를 통해 향후 자녀들이 영재교육기관에 입학 시 이 확인서를 활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단순 테스트가 아닌 쌍방향 교육 서비스죠? ^^

  App 활용 바람
균등한 교육의 기회도 중요하지만, 정말 뛰어난 아이들에게 자신의 능력을 펼칠 수 있는 환경이 주어지는 것 또한 그 아이들에게는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능력을 미리 발견하지 못해 역량을 펼치지 못하는 것도 사회적으로는 큰 손실이 될 수 있으니까요.

단, 이 App으로 말미암아 아이가 영재로 판별 될 때까지 훈련(?)시키시는 그런 고객은 없으시겠죠? ^^ 

한국교육개발원 관계자 분께서 말씀해 주셨는데요.. 영재는 훈련으로 되는 것이 아니라고 하네요.

영재가 이 사회를 더 발전시킬 수는 있지만, 영재만이 리더가 되고, 행복한 인생을 사는 것은 아니니까요. ^^

많은 아이들의 다양성을 조금 더 쉽게 발굴해 주고 재능을 키워 줄 수 있는 그런 App이 되었으면 하는 게 본 App 기획자로서의 바람입니다. ^^
.

지원 단말은 갤럭시 S, K, U 이며, 곧 출시될 갤럭시탭에도 가능합니다.

다운로드는 각 통신3사 App Store내 삼성앱스에 있으며, 검색창에 '영재'라고 검색하면 됩니다.



☞ App Store
Tstore: http://bit.ly/bS43Xa
OZstore: http://bit.ly/dvlr9d
olleh market: http://bit.ly/9woUar
관련기사: http://bit.ly/ccqcD0

구자경 컨텐츠기획그룹 대리 ※ 본 블로그에 게시한 글은 개인적인 것으로 삼성전자의 입장, 전략 또는 의견을 나타내지 않습니다.

by 블로거스

삼성전자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