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 일본 열도를 뒤 흔들다

2010/12/09 by 스토리텔러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일본 도코모 숍 마루노우치점 방문기 갤럭시S 일본 열도를 뒤 흔들다
일본의 다양한 문화를 접하고 있는 저희 스토리텔러는 오늘은 또 어떤 하루가 다가올지 기대하며 부랴부랴 나가 준비에 여념 없었습니다. 오늘 여러분께 전해 드릴 이야기는 ‘갤럭시S’ 열풍 현장 습격기입니다. 한국 못지않게 일본에서도 뜨거운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는 만큼 여러분께 소개 드리고자 현장을 방문했습니다. 저희가 방문한 곳은 일본 인기 통신사인 NTT 도코모의 마루노우치점입니다. 영향력 있는 일본 도코모 숍 마루노우치점을 방문해 실제 갤럭시S의 인기를 실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두 눈 크게 뜨고 함께 해요.

 갤럭시S , 일본 열도를 뒤 흔들다
JR전철에서 갤럭시S광고
온통 갤럭시S에 대한 생각뿐이었던 탓일까요? 갤럭시S를 가장 먼저 만난 곳은 다름 아닌 일본 시내로 향하던 JR전철 안이었습니다. JR 전철 속 광고판에선 한국 기업이나 제품 등의 광고를 아주 보기 힘들다고 합니다. 갤럭시S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겠죠? ^^ 무엇보다 뼈 속까지 느껴지는 뿌듯함이야 말로 설명할 수 없는 기분이었습니다.

 도코모 숍 마루노우치, 일본 유명 통신사를 찾다
도코모 숍 마루노우치점, NTT 도코모의 마스코트
뿌듯함을 안고 드디어 도착한 바로 이곳! ‘도코모 숍 마루노우치점’입니다. 저희를 반겨주는 귀여운 버섯 인형 보이시죠? 도코모 숍 마루노우치점의 마스코트입니다. 버섯은 일본어로 ‘다케’, 다른 의미론 ‘~만’으로 사용됩니다. 고로 ‘도코모 마루노우치점만 이용해줘’라는 의미가 내포된 캐릭터라고 합니다. 
도코모 숍 마스코트 옆에 당당히 자리한 저것이 바로 ‘삼성전자 갤럭시S’입니다. 입구에 아주 크게 전시되어 있는 것만 보아도 인기를 실감할 수 있겠더라고요. (‘다케~ 갤럭시S만 사용해줘.’ 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는 듯 합니다. ^^)

도코모 숍 마루노우치점 내부
도코모 숍 마루노우치점을 들어서자, 일본의 향기가 물씬 느껴졌습니다. 한국 대리점에 비해 다소 섬세하고 화려하며 아기자기한 모습이 딱! 일본이었죠. 바로 그때, 저희 곁으로 성큼성큼 걸어오던 분이 계셨으니, 그 분은 도코모 숍 마루노우치점의 점장님이셨습니다. 저희 스토리텔러를 아주 반갑게 맞이해주셨죠. 그리곤 직접 대리점 내부 구조 및 다양한 공간들을 설명해 주셨습니다. 점장님 덕분에 이곳 저곳 빠짐없이 둘러볼 수 있었습니다.

갤럭시S 애플리케이션
그 중 가장 흥미로웠던 곳은 갤럭시S 애플리케이션만을 모아 놓은 부스였습니다. 갤럭시S를 구입하기 전, 직접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해 볼 수 있는 공간이었는데요, 이 부스는 갤럭시S의 폭발적인 인기로 인해 새롭게 설치된 공간이라고 합니다. 시장의 추세를 고려하고 사람들의 관심도를 파악하여 인기 있는 제품이 선정되면 바로 이곳에 전시 한다고 하네요. 갤럭시S만의 공간이 되었으니 갤럭시S는 일본 시장의 인기 제품이라 말 할 수 있겠죠? ^^

스마트폰이 직접 만져볼 수 있도록 비치되어 있다.
스마트폰 라운지
도코모 숍 마루노우치점은 휴대폰을 구매할 수 있는 공간과 휴대폰을 사용해 볼 수 있는 공간으로 구분 지어져 있습니다. 앞에서 둘러본 곳은 휴대폰을 직접 구매할 수 있는 공간이었죠. 따라서 이번에 소개 드릴 공간은 휴대폰을 직접 사용해 볼 수 있는 스마트폰 라운지입니다. 토코모 스마트폰을 전해 놓는 쇼룸입니다.

직장인에게 인기 많은 갤럭시 탭
갤럭시탭으로 셀카를 찍고 있는 모습
휴대폰뿐만 아닌 다른 전자제품들도 만나 볼 수 있었고,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었습니다. 많은 제품들 중, 단연 돋보였던 제품은 과연 무엇일까요? 단연 갤럭시S와 갤럭시탭입니다. 일본에서는 아직 시중에 출품되지 않은 갤럭시탭에 대한 일본인들의 관심도는 아주 높았습니다. 특히 직장인에게 인기가 많았습니다.

갤럭시S 홍보 포스터
새롭게 선보인 갤럭시S 홍보 포스터입니다. 포스터에 담은 영화 ‘스타워즈’의 모습이 갤럭시S와 아주 잘 어울리는 것 같죠? 은하, 우주와 같은 신비함과 갑옷 병정들의 세련됨까지 갤럭시S와의 조화가 아주 자연스러웠습니다.

직접 휴대폰이 판매되고 전시되는 현장을 찾아 방문하니 감회가 새롭고 갤럭시S에 대한 자부심이 마구 쏟아졌습니다. 
일본에서 만난 ‘갤럭시S’ 어떠셨나요? 한국 못지 않은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죠? 세계로 뻗어가는 한국의 위상의 산물이었습니다. 갤럭시S에 이어 갤럭시탭에 대한 관심과 사랑도 벌써부터 기대가 되는 저희 스토리텔러는, 다시금 도코모 마루노우치점을 방문해 실감해 보고 싶습니다. 일본 해외취재 포스트도 어느덧 마지막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마지막 4편에서 전해 드리는 이야기도 아주 재미있으니 끝까지 함께 해 주시기 바랍니다. 4편으로 고고!

  일본 갤럭시S 광고 영상

  NTT 도코모 갤럭시S 광고 영상


김미사
박은해
※ 본 블로그에 게시한 글은 개인적인 것으로 삼성전자의 입장, 전략 또는 의견을 나타내지 않습니다.

제품뉴스 > 모바일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