틈틈이 상식을 키우고 싶다면, 갤럭시 어플 ‘시사상식’

2010/12/18 by 스토리텔러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시사상식 GALAXY S 어플리케이션 체험기 스토리텔러들이 유익하고 실용적인 추천 어플리케이션를 직접 사용하고 활용 사례 등을 여러분께 선보입니다. 다양한 어플리케이션를 직접 사용하고 활용사례 등을 여러분께 선보입니다.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의 체험 수기로 생활정보, 일정관리, SNS, 미디어, 금융 등 편리한 나만의 맞춤형 어플리케이션을 경험해보세요!

오늘 소개해 드릴 어플리케이션은 시사상식입니다. 여러분은 특별히 시사상식을 습득하기 위해 보고 있는 관련 서적들이 있나요? 대부분 시사상식 책, 신문, 잡지 등을 통해 상식을 접하고 있을 텐데요, 하지만 바쁜 직장생활, 빡빡한 학교생활로 인해 그런 소소한 정보를 머리 속에 입력해 두는 것도 어려울 때가 많죠? 더군다나 요즘은 입사시험뿐만 아니라 입시 등에서도 시사는 필수죠? 그렇다면 조금 더 편리하고 빠르게 다양한 시사상식을 습득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도전해 보시겠어요? 이름하여 '시사상식' 어플리케이션! 기본적인 시사에서부터 전문적인 내용까지, 덧붙여 최근 이슈 상식도 만나 볼 수 있는 시사상식 어플리케이션을 여러분께 소개 드리겠습니다. 스마트폰으로 만나는 스마트한 시사의 세계로 함께 떠나요.

  시사상식은 T스토어에서티스토어 시사상식 어플 화면
T스토어 접속 후 검색창에 '시사상식'을 검색합니다. 간단한 어플 소개와 함께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죠? 다운로드를 클릭해 설치를 완료합니다. 잠깐! 사용법 및 소개를 살펴 보면 프로요 지원에 대해 실행이 되지 않는다는 내용이 있는데요, 이젠 설치도 되고 실행되니 문제없이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분야의 시사상식을 한 눈에정치/경제ㅣ국제/인물ㅣ사회/문화ㅣITㅣ스포츠와 같이 총 5개 카테고리로 나눠져 있다
어플을 실행시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정치/경제ㅣ국제/인물ㅣ사회/문화ㅣITㅣ스포츠와 같이 총 5개 카테고리로 나눠져 있고 각 분야를 클릭하면 해당 카테고리에 대한 상식 정보들을 제공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궁금한 정치/경제 부분을 알아보기 위해 카테고리를 클릭했습니다. 다양한 시사 용어들이 쭈~욱 나오는데요, 그 중 '골든크로스'를 클릭해 봤습니다. 골든크로스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입력되어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죠? 이와 같은 방법으로 궁금한 시사상식들을 클릭해 그것에 대한 정보를 공부하면 됩니다.

  퀴즈로 풀어보는 시사상식
시사상식 어플리케이션을 스마트하게 사용하기 위해선 어플만의 장점을 잘 파악해 봐야겠죠? '시사상식' 어플의 큰 장점은 바로 '나의 시사상식 확인하기'입니다. 퀴즈를 통해 자신이 공부한 상식을 확인 해 볼 수 있는 것인데요. 

'나의 시사상식 확인하기' 화면

나의 시사상식 확인하기 어떤 공부를 하던 반복학습이 중요합니다. 그런 점에서 시사상식 어플은 사전에 공부해뒀던 시사 내용들을 확인하고 반복으로 학습할 수 있는 카테고리가 마련되어 있는데요, 한 번에 총 10문제가 출제되고 시사 내용에 맞는 정답을 입력하면 'OㅣX'로 점수를 채점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신의 상식을 테스트 할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이기도 하죠. 



영어공부중 시사상식 어플을 사용하고 있다

영어 공부를 하던 중, 한글로도 어려운 시사상식이 영어로 나올 때 당황스럽죠? 이런 경우도 쉽고 빠르게 검색을 통해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유용한 어플은 단연 인기몰이를 할 수 밖에 없겠죠? 다운로드 횟수가 무려 411,980명! 엄청난 인기 어플이란걸 새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것을 알고 있기란 어려운 시사상식, 이처럼 간단하고 쉽게 내 손안에서 모든 것을 확인할 수 있다는 것, 정말 매력적이지 않나요? 그래서 제 점수는 별 5개에서 조금 모자란 4개 드립니다. 스마트폰 속 스마트한 세상! '시사상식' 어플과 함께 만나 보아요.



삼성전자 블로그 SAMSUNG TOMORROW 갤럭시S 어플리케이션 체험기 삼성전자 스토리텔러가 전하는 추천 어플리케이션 생생 정보김미사

※ 본 블로그에 게시한 글은 개인적인 것으로 삼성전자의 입장, 전략 또는 의견을 나타내지 않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