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NEW GALAXY] 8가지 혁신으로 빚어낸 갤럭시 S6 ⑦ 사운드 편: ‘듣는 경험’까지 한층 높인 풍부한 사운드

2015/03/12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스마트폰은 이름처럼 똑똑한 기능을 통해 사용자의 생활 편의성을 높여줍니다. 효율적인 기능에 음악·영화·게임 등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더해 일상에 즐거움도 더하죠. 음악과 멀티미디어를 감상하는 사용자를 배려해 갤럭시 S6는 새로운 차원의 ‘듣는 경험’을 구현했습니다. 스마트폰의 본질을 넘어 생생한 음악을 제공할 갤럭시 S6의 사운드 기능을 소개합니다.

 

내 손 위의 사운드바, ‘듣는 경험’ 한층 높인 스피커와 앰프

갤럭시 S 시리즈는 최상의 음질 제공을 위해 관련 기능을 지속적으로 개선해왔습니다. 갤럭시 S6 역시 보다 더 풍부하고 실감 나는 사운드 제공을 위해 심혈을 기울였는데요.

갤럭시S6특집7탄2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스피커 성능’입니다. 갤럭시 S5보다 1.5배 높은 1.2와트(W) 고출력 스피커를 탑재했는데요. 일반적으로 스피커 출력이 높아지면 소리가 크고 명료하게 전달되는 특징이 있죠. 갤럭시 S6는 출력 향상뿐만 아니라 저음역대 재생 성능을 극대화했습니다. 저음역대부터 고음역대까지 사용자가 원하는 소리 크기를 보다 폭넓게 조절, 풍부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게 됐답니다.

갤럭시S6특집7탄3

여기에 갤럭시 S6는 ‘스마트 앰프’를 탑재, 어떤 장르의 음악도 원음 그대로 제공하는데요. 이는 고출력 스피커와 함께 고음질 음악 감상에도 부족함이 없도록 해줍니다.

갤럭시 S6는 내장된 스피커로 듣는 것뿐 아니라 이어폰을 사용하는 환경에서도 최적의 사운드를 즐길 수 있도록 고성능 오디오 코덱 칩을 적용했습니다. 덕분에 갤럭시 S6는 업계 최고 수준의 SNR(신호 대 잡음비)을 보이며 192kHz, 24비트(bit)의 초고음질 음원까지 재생 가능합니다.

사용자 취향에 따라 설정할 수 있는 다양한 음향 모드는 ‘듣는 경험’의 질(質)을 배가시킵니다. 기존 갤럭시 S5와 갤럭시 노트4에서 만날 수 있었던 ‘사운드 얼라이브(SoundAlive)’가 강화됐으며, △어댑트 사운드(Adapt Sound) △진공관 앰프 효과 등 삼성 고유의 음향 기술이 대거 탑재됐거든요. 사용자는 음악 장르나 특성에 따라 듣고 싶은 음향 효과를 설정해 ‘나만의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이런 기능이 기본 뮤직 플레이어에서만 작동하던 기존과 달리 각종 스트리밍 서비스·인터넷 라디오 등 외부 미디어 애플리케이션에서도 이용 가능해진 점도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갤럭시 S6와 함께 제공되는 이어폰도 성능이 대폭 강화됐는데요. △넓은 재생 대역 △우수한 음 해상도와 밸런스 △향상된 착용감 등의 기능은 갤럭시 S6가 제공하는 ‘듣는 경험’을 오롯이 전달해줍니다. 일반 음원뿐만 아니라 FLAC과 같은 무손실 압축 음원, UHQ(Ultra High Quality) 음원 등 고음질 사운드도 뛰어난 음질로 재생 가능하고요.

 

갤럭시 S6와 찰떡궁합, 새로운 ‘삼성 레벨 온 와이어리스’

MWC 2015에선 프리미엄 헤드폰 ‘삼성 레벨 온 와이어리스(Level on Wireless)’가 블루블랙·화이트·블루·레드 4종의 색상으로 공개됐습니다. 매끈한 조약돌을 연상시키는 삼성 레벨 온 와이어리스는 갤럭시 S6와 절묘한 조합을 이룹니다.

갤럭시S6특집7탄4

삼성 레벨 온 와이어리스가 갤럭시 S6와 찰떡궁합인 궁극적인 이유는 바로 ‘무선으로 즐기는 스마트한 사용성’과 ‘사운드 성능’에 있습니다.

블루투스를 통해 선 없이 음악을 듣고, 터치로 매우 편하게 음악을 컨트롤 할 수 있고요. 사운드 측면에서도 이중 다이어프램(진동판)을 적용해 깊고 풍부한 저음역대부터 맑고 깨끗한 중, 고음역대까지 어떤 음악이건 원음 그대로 재현합니다.

또 4 마이크 ANC(Active Noise Cancellation, 주변 소음 제거) 기능을 적용해 어느 장소에서도 주변 소음 없이 편하게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부드러운 쿠션으로 오랜 시간 착용해도 편안하고요.

갤럭시 S6는 보고 만지는 것에서 나아가 듣고 느끼는 감각을 일깨웠는데요. 사용자의 음악적 취향까지 반영한 사운드 기능은 여러분에게 차원이 다른 듣는 경험을 선사할 겁니다.

 

 

제품뉴스 > 모바일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