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A 2013] IFA 속의 푸른 쉼터, Samsung Smart Lounge

2013/09/10 by IFA 특별취재팀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IFA 2013 헤더 이미지입니다.

삼성 스마트 라운지 로고입니다.

2013 IFA의 화려한 막이 올랐습니다. 독일 현지 시간으로 6일 시작되어 6일간 진행될 2013 IFA는 세계 약 1200개의 기업이 참여하는 대단한 규모의 행사인데요 올해도 어김없이 많은 기업들과 관람객들이 IFA를 찾았습니다.

특히 현재 가장 핫한 삼성의 제품들을 빠르게 대중들에게 소개하기 위해 세계 각지에서 블로거, 언론사들이 삼성 전시장으로 몰렸는데요, 여기서 질문! 큰 규모에 정신 없이 돌아가는 바쁜 IFA 행사장에서 실시간으로 바로 기사를 쓰고 블로깅을 해야 하는 기자, 블로거들은 과연 어디에서 글을 쓸까요?

스마트 라운지 이미지입니다.

그런 기자, 블로거들을 위해 삼성이 준비한 IFA 속의 푸른 쉼터, 바로 삼성 스마트 라운지(Smart Lounge) 입니다.

삼성 스마트 라운지는 IT, Tech 분야의 온라인 매체 기자들을 위해 삼성이 IFA 행사장 내부에 만든 공간인데요 행사 시작 한달 전 선별된 블로거, 매체 기자들에게 초대장을 보내고 예약을 한 사람들만 출입을 할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습니다.

스마트라운지 내부 모습입니다. 스마트라운지 내부 모습입니다.

IFA 행사가 시작하기 전 사람들을 맞이하기 위해 준비하는 삼성 스마트 라운지의 모습입니다. 스마트 라운지는 동시 최대 100명까지 수용 가능한 크기로 하루 약 300에서 350명 정도가 방문하는 데요 스마트 라운지에는 단순히 기사를 쓰는 좌석만을 제공하는 곳이 아닙니다.

스마트라운지 내부 모습입니다.

삼성 스마트 라운지에서는 무료 WIFI와 노트북, 카메라 등 기기를 충전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바로 바로 기사를 쓰고 블로깅을 하는 데에 있어 편의를 제공합니다. 의자 밑에 콘센트와 랜 선, 보이나요? 삼성의 센스가 돋보이는 부분이였습니다.

스마트라운지 내부 모습입니다. 스마트라운지 내부 모습입니다.

또한 삼성 스마트 라운지에는 방문객들을 위한 커피, 음료와 샌드위치, 빵과 같은 음식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특히 음료는 삼성의 Food Showcase 냉장고에 준비되어 있어 직접 삼성의 최신 디자인 냉장고를 체험해 볼 수 있었습니다.

스마트라운지 내부 모습입니다. 스마트라운지 내부 모습입니다.

냉장고 외에도 삼성의 최신 제품들이 삼성 스마트 라운지 곳곳에 설치되어 있었는데요. Curved UHD TV, OLED TV, 프린터기 등이 설치되어 있어 방문객들이 제품을 직접 보고 바로 사진을 찍어 기사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삼성 브리핑 일정표입니다.

만약 기사를 쓰다가 제품에 대해서 궁금한 것이 생긴다면? 제품에 대해 더 잘 알고 싶다면? 삼성 스마트 라운지에는 6일, 7일 이틀간 Product Briefing Session이라 하여 제품 디자이너 등 삼성 관계자 분들께서 진행 하시는 제품 소개, 설명회가 있었습니다. 제품을 직접 가까이서 보기도 하고 디자인이나 제품의 기능 등에 관련된 설명을 듣고 질문도 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입니다,

스마트라운지 내부 모습입니다.

삼성 스마트 라운지의 입구 데스크 입니다. 예약을 한 블로거, 매체 기자들은 등록 후에 스마트 라운지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당일 IFA 행사가 오픈 된지 얼마 되지 않아서 삼성 스마트 라운지에 등록하려는 사람들이 스마트 라운지를 방문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스마트라운지 내부 모습입니다.

많은 기자, 블로거들이 삼성 스마트 라운지를 방문하여 기사를 쓰기도 하고 휴식을 취하기도 했는데요 스마트 라운지 한 켠에는 깔끔한 디자인의 인터뷰 부스가 마련되어 많은 언론사들이 애용하였습니다.

이처럼 삼성 스마트 라운지는 2013 IFA를 방문한 기자들에게 단순한 공간 제공이 아니라 더 정확하고 신속하게 소비자들에게 정보를 전달 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였습니다. 소비자들의 눈과 귀가 되어줄 언론까지 배려하는 삼성의 세심함! 다음 2014 IFA에서도 볼 수 있겠죠?

지금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글로벌 삼성 스토리텔러 박지예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by IFA 특별취재팀

삼성투모로우 특별취재팀

기획·연재 > 오피니언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