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A 2014] 생활의 편리함을 더해줄 기어S, 인생을 즐거움을 더해줄 기어 VR을 만나다!

2014/09/04 by IFA 특별취재팀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2014년 9월 3일 독일 베를린 템포드롬에서 삼성 언팩 2014가 열렸습니다. 이번 언팩에서는 갤럭시 노트4, 갤럭시 노트 엣지(edge), 기어S, 기어 VR이 공개돼 화제가 됐습니다.

이번 행사는 ‘밴드 오브 위즈돔(band of wisdom)’ 밴드와 오케스트라의 합동 공연으로 ‘오버 더 호라이즌(over the horizon)’ 연주를 통해 그 시작을 알렸는데요. 공연이 끝나고 이돈주 삼성전자 전략마케팅 사장의 프레젠테이션이 이어졌습니다.

삼성 언팩 2014 에피소드 2의 첫 연설을 맡은 이돈주 삼성전자 전략마케팅 사장의 모습입니다.▲삼성 언팩 2014 에피소드 2의 첫 연설을 맡은 이돈주 삼성전자 전략마케팅 사장

저는 그중에서 바로 기어S와 기어 VR 제품이 매우 인상적이었는데요. 이돈주 사장은 기어S에 대해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의 시작이며 우리의 인생을 좀 더 편하게 해줄 제품”이라고 언급했습니다.

또한 이번에 처음 선보인 기어 VR은 “차세대 영상 오락의 시대를 열게 될 것”이라고 발표했는데요.

특히 이번에 공개된 기어S는 웨어러블 기기로서는 최초로 스마트폰으로부터 자유로워졌다는 점에서 또 한 번 삼성 기술이 도약했음을 시사했습니다.

기어S의 새로운 기술에 대해 설명한 레이첼 라일리(Rachel Riley)의 모습입니다.▲기어S의 새로운 기술에 대해 설명한 레이첼 라일리(Rachel Riley)

기어S는 스마트폰 없이 독자적인 기술로 우리 생활의 다방면에서 편리함을 더해주는 똑똑한 기기입니다. 스마트폰 없이 스마트한 삶을 가능하게 만들 기어S가 어떤 모습으로 우리 일상에 스며들지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다음으로 공개된 기어 VR은 행사에 참여한 모두를 놀라게 한 제품인데요. 이 제품만 있으면 우리는 그 어디든, 무엇이든 입체적이고 흥분되는 경험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기어 VR은 ‘오큘러스 VR(Oculus VR)’ 회사와 함께 협력해 만든 가상 현실 헤드셋인데요.

독일 베를린 템포드롬 공연장에서 공개된 기어 VR의 모습입니다.▲독일 베를린 템포드롬 공연장에서 공개된 기어 VR

기어 VR은 우리에게 최상의 시각과 최상의 경험을 주고자 만들어졌으며 우리의 인생을 좀 더 풍요롭고 즐겁게 해줄 제품입니다. 또한 기어 VR은 이 제품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 마블·올레 TV·드림웍스·레전드리픽처스 등 굴지의 영상 콘텐츠 제작사와 함께 벌써 준비해놓았답니다. 정말 사용해보고 싶지 않나요?

기어 VR에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할 제작사들의 모습입니다.▲기어 VR에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할 제작사들 

인류의 새로운 생활 방식을 이끌어 나갈 기어S와 기어 VR의 활약이 기대되는군요! 이상으로 베를린에서 삼성 언팩 2014 에피소드 2 소식 전해드린 글로벌 삼성 스토리텔러 6기 전소라였습니다.

 

IFA 2014의 스토리를 책임지는 글로벌 삼성 스토리텔러입니다. 전소라.

※ 본 블로그에 게시한 글은 개인적인 것으로 삼성전자의 입장, 전략 또는 의견을 나타내지 않습니다.

by IFA 특별취재팀

삼성투모로우 특별취재팀

제품뉴스 > 모바일

제품뉴스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