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제품의 독립 선언, ‘무선’이라 행복해요!

2015/05/22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최근 출시되는 전자제품엔 몇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전자제품에 전류를 공급하는 ‘선’이 없다는 건데요. ‘무선(wireless)’ 제품들은 크고 작은 생활 속 불편함을 해결해 사용자들에게 큰 만족감을 주고 있습니다.

오늘 삼성투모로우에선 ‘무선 제품이 주는 행복한 순간’을 몇 가지 꼽아봤는데요. 일상 속 소소한 즐거움을 주는 삼성전자 무선 제품 이야기, 지금 바로 시작합니다.

 

‘접촉 불량’ 걱정 없는 무선충전기

스마트폰 사용량이 많은 헤비 유저(heavy user) 사만다. 한시도 손에서 스마트폰을 떼지 않는 그는 늘 배터리 기근에 시달리는데요. 그런데 이게 웬일인가요? 오늘은 충전기를 스마트폰에 연결했는데 충전은커녕 충전 중이라는 알림도 표시되지 않는데요. 아무래도 또 연결부가 고장 난 모양입니다. 배터리는 2%밖에 남지 않았는데 어떡하죠?

 

갤럭시 S6 엣지 무선충전하는 사진

유선 충전기를 사용하며 ‘접촉 불량’ 문제를 겪어보지 않은 분은 없을 겁니다. 특히 충전 케이블을 신경 써 관리하지 않으면 케이블이 여러 방향으로 구부러져 연결부가 쉽게 약해지는데요. 최악의 경우 충전기를 더 이상 사용하지 못하는 상태까지 이를 수 있죠.

하지만 ‘무선충전기’는 접촉 불량에 대한 걱정을 말끔히 씻어줍니다. 스마트폰을 충전기 위에 올려놓는 것만으로도 충전이 되기 때문에 무선충전기는 별도의 연결부가 필요 없는데요. 충전기 고장 위험도 적죠.

한편, 스마트폰 최초로 WPC(Wireless Power Consortium)와 PMA(Power Matters Alliance) 등 두 가지 무선충전 표준을 모두 획득한 갤럭시 S6는 무선충전 기능이 자체 내장돼 있는데요. 무선충전용 커버를 구매하지 않아도 무선충전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주 고장 나는 유선 충전기때문에 고민이라면 선 없이 간편한 무선충전기를 이용해주세요. 충전하는 기쁨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특히 삼성전자는 지난 4월 27일부터 탐앤탐스와 롯데백화점, 서가앤쿡, 이철헤어커커 등 국내 브랜드 200여 개 매장에 갤럭시 S6 무선충전기를 설치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편리한 무선충전 환경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젠 외출 중에도 쉽게 무선충전을 이용할 수 있겠죠?

 

인테리어의 완성은 ‘무선’?

5월의 신랑이 된 마크는 요즘 신혼집 인테리어에 한창입니다. 평소 정돈된 스타일을 선호하는 마크는 가전제품 사이로 삐져나온 전선들이 신경 쓰이는데요. 특히 오디오 제품의 경우 TV와 스피커 연결선 등 여러 개의 전선들이 복잡하게 얽혀있어 마크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죠. 어지럽게 늘어져 있는 전선들을 모두 정리하고 싶은 마크. 어디 해결책이 없을까요?

 

무선 360 오디오 모델 2종(좌,우)

전자제품을 구매할 때 심플한 인테리어와의 조화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마크에겐 ‘무선 360 오디오’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무선 360 오디오는 기존 제품과 달리 스피커가 겉으로 드러나지 않으며 선이 없어 다양한 실내 공간에 배치할 수 있는데요. 스탠드형 ‘R7’과 이동형 ‘R6 포터블’ 2종으로 출시됐죠.

무선 360 오디오는 선이 없어 깔끔한 인테리어에 제격인데요. 소리가 360도 전 방향으로 퍼져 어느 위치에서나 고음질의 음악을 균일하게 감상할 수 있는 게 특징입니다. 또한, 무선 360 오디오는 전용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인 ‘멀티룸 앱(Multiroom App)’을 통해 다른 기기와 오디오를 연결, 하나의 제품처럼 사용할 수 있는데요. 같은 와이파이(Wi-Fi) 망에 접속하는 것만으로도 제품들이 서로 연동되기 때문에 별도의 연결선이 필요하지 않죠.

 

엉키고 꼬인 이어폰 줄은 이제 안녕~

음악을 진정으로 사랑하는 레이첼은 길을 걸을 때도, 휴식을 취할 때도 늘 음악과 함께합니다. 그는 언제 어디서나 음악을 감상하기 위해 항상 이어폰을 갖고 다니는데요. 이어폰을 꺼낼 때면 그는 한숨부터 쉽니다. 얇은 이어폰 줄이 서로 엉키고 꼬여 있기 때문인데요. 인내심을 갖고 풀어보려 하지만 자꾸 치미는 짜증은 어쩔 수 없네요.

 

삼성 레벨 온 와이어리스 제품을 착용한 두 여성 모델

최근 삼성전자는 선이 없는 ‘레벨 온 와이어리스’ 헤드셋을 출시, 꼬인 줄 때문에 고민하는 사용자들에게 자유로움을 선물했습니다. 사실 삼성전자는 이전에도 다양한 무선 헤드셋 제품을 출시했는데요. ‘기어 서클’ ‘레벨 오버’ 등이 그것이죠.

이번에 출시된 무선 헤드셋 제품은 ‘블루투스’ 기능을 이용해 오디오 기기를 스마트 헤드셋과 연결해주는데요. 이중 진동판(Dual Layered Diaphragm) 설계로 풍부하고 균형감 있는 사운드를 제공해주는 건 물론, 여섯 개의 내장 마이크로 주변 소음을 최소화해 준답니다. 또한, 컨트롤 패드를 통해 음악을 재생하고 정지할 수 있으며 볼륨 조절, 다음 곡 재생 등도 할 수 있는데요. △블루 블랙 △블루 △레드 △화이트 등 다채로운 색상으로 출시돼 패션 아이템으로도 활용할 수 있답니다.

왼쪽 위부터 시계 방향으로 모션싱크 코드리스, 무선 핸디스틱 청소기, 무선 도킹 오디오, 무선 포터블 오디오

이 밖에 삼성전자는 ‘모션싱크 코드리스’ ‘무선 핸디스틱 청소기’ ‘무선 포터블 오디오’ ‘무선 도킹 오디오’ 등 다양한 무선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길고 불편한 선으로부터 당당히 독립 선언한 무선제품들 덕에 더욱 즐겁고 편리한 생활을 할 수 있게 된 것 같네요.

앞으로도 삼성전자는 소비자들에게 더욱 편리한 사용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일 예정인데요. 전자제품 사용을 더욱 즐겁게 만들어 주는 무선 제품의 활약, 기대해봅니다.

제품뉴스 > 모바일

제품뉴스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